골프 업(레저스포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골프경영과 관련 산업
Ⅱ. 골프경영의 현황
1. 골프사업 현황
2. 골프장 현황
3. 골프장 이용객 현황
4. 골프용품산업 현황
Ⅲ. 제주도 핀크스
1. 골프장 소개
2. 골프장 개요
3. 골프장 전략
4. 부대시설
5. 이용요금
Ⅳ. 골프경영의 개선방향
1. 정책적 측면
2. 제도적 측면
3. 재정적 측면
Ⅴ. 결 론
- 본문내용
-
Ⅰ. 골프경영과 관련 산업
골프경영이라고 하면 '골프에 관한 경영' 또는 '골프를 위한 경영' 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골프관련 산업에는 골프장(회원제, 퍼블릭, 개인)협회 및 단체, 골프용품(제조, 수입, 유통), 골프연습장(실내, 외), 매스컴(TV,언론,출판), 플레이어(프로, 레슨, 아마, 지도자)등으로 나누어진다.
Ⅱ. 골프경영의 현황 및 문제점
1. 골프산업 현황
전국 골프장의 연간 매출액 규모는 2005년 기준 2조 1,012억 원이다. 2000년 1조 869억 원이었던 것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 중 회원제 골프장의 매출액이 1조 7,885억 원으로 85.1%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퍼블릭 골프장의 매출액은 2005년 2,491억 원으로 2004년 대비 31.4%나 급증, 전체 골프장 매출액의 11.9%를 차지한다. 나머지는 군(軍) 골프장 등의 매출액으로 2005년 638억 원 정도다.
또한, 예수보증금으로 계산한 골프회원권 분양대금은 2005년 말 기준 누계 7조 1,300억 원에 달한다. 회원권이 거래되는 가격으로 합계를 내면 더욱 어마어마하다. 2006년 3월 10일 기준 평균 가격으로 계산한 골프회원권 시가총액(월드회원권거래소 추계)은 23조 7,685억 원이다.
- 참고문헌
-
자료출처
네이버 파란 엠파스 다음 (각종 사이트 블로그,뉴스)
ezgolf.co.kr
pinxgc.co.kr
kgb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