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e-Business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Business 정의와 특성
〈2〉e-비즈니스의 단계
〈3〉e-비즈니스의 1, 2, 3단계
〈4〉e-비즈니스의 구성 요소
〈5〉e-비즈니스 성공사례
- 본문내용
-
〈1〉e-Business 정의와 특성
e-Business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정의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여러 학자들이나 경영자들이 서로 다른 관점을 지니고, 특정한 상황에만 적합하도록 e-Business를 이해하고자 하는 것도 한 이유입니다.하지만 , 다양한 경영환경 하에서 적용할 수 있는 넓은 의미의 e-Business를 그 특성을 중심으로 정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1. e-Business는 ‘새로운 기술과 프로세스를 응용해, 기존의 경영방식을 향상, 발전, 혹은 대체하는 경영원리’입니다.. 즉, e-Business의 대상이 기존의 경영방식이나 환경과 완전히 별개의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기존 경영방식의 진화·발전과 관련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mazon.com은 기존에 책을 판매하는 방식을 새로운 기술을 이용해 향상·발전시킨 것이지, 완전히 새로운 경영방식을 창출한 것은 아닙니다.
2. e-Business의 핵심 기술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컴퓨터와 통신 기술들을 포괄 합니다. 인터넷은 경영환경에 전통적으로 존재해 왔던 시간 혹은 지역적인 경계를 제거해, 고객과 공급자를 포함한 새로운 ‘가상 커뮤니티’2 구축을 가능하게 했습니다.들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었던 때에 한국에 있는 사람이 미국의 책방에서 책을 주문해 산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을 것이며, 설령 가능했다 하더라도 경제적으로 가치가 없었을 것입니다. 지역적 경계로 인한 제약이 컸습니다. 지금 미국 금융시장에서는 기존의 8시간 남짓한 주식거래 시간을 확장해 24시간 거래가 이뤄질 수 있는 주식시장을 계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