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관리] 기업의 위험관리 성공과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위험관리 성공과 실패 사례를 조사
- 목차
-
Ⅰ. 성공한 기업 : 포르셰
1. 벤델린 비데킹과 포르셰
2. 새로운 경영 방식의 도입
3. 과감한 기술적 혁신의 시도
4. 과감한 구조조정의 단행
5. 맺으며
Ⅱ. 실패한 기업 : 제록스
1. 제록스의 성공과 위기
2. 제록스의 조직 혁신의 실패
3. 제록스의 전략적인 변신의 실패
4. 맺으며
- 본문내용
-
Ⅰ. 성공한 기업 : 포르셰
1. 벤델린 비데킹과 포르셰
1990년 대 초, 포르셰는 도산위기에 처해 있었다. 판매 전략의 부재와 신차 개발의 지연, 환율 변동에 대한 미숙한 대처 등으로 판매량은 급감하고, 적자는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비데킹이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1991년에는 인수합병의 소문까지 나돌았다. 하지만 지금의 포르셰는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폭스바겐의 최대주주가 되는 등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1993년 9억 8천만 유로였던 매출은 2003년 6조 3억만 유로로 7배가량 증대 했다는 점만 봐도 포르셰는 작지만 최고의 수익성을 자랑하는 기업인 것이다.
2. 새로운 경영 방식의 도입
1990년의 위기에 대해 포르쉐는 경제 상황이 너무 좋지 않은 탓이라고 변명에 바빴지만, 방만한 경영이 위기를 자초한 셈이었다. 허술한 제조 관리로 차 값이 천정부지로 뛴 것도 원인 중의 하나였다. 당시 단 3개 라인의 모델을 만들면서 부품회사는 무려 900여 개나 거느리고 있었다. 오늘날 열댓 개의 가지치기 모델을 거느린 911 생산에 필요한 부품 회사는 300여 개. 당시 시스템이 얼마나 비효율적이었는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비데킹은 회사 경영을 맡은 후, 가장 먼저 현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문제점을 파악했다. 그리고 많은 임직원을 일본에 파견해 현장을 둘러보게 하고, 현지에서 컨설턴트들을 초빙했다. 그들은 독일어는커녕 영어도 못했다. 포르쉐 측은 가까스로 통역을 해가며 귀를 기울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