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칠성사이다 마케팅 완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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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음료소비 감소
(지난해 대비 약 3%감소)
탄산음료 시장의 점유율 감소 추세
(지난해 대비 약 7%감소)
음료의 수명주기 단축
(미과즙 음료의 시장의 감소)
젊은 층에서의 사이다 선호도 감소


(미)과즙음료 / 기능성 음료 선호 경향

20대층의 칠성사이다 비 선호
디자인 / 홍보 미흡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경향
탄산이 주는 포만감에 대한 거부감

젊은 층 경향의 음식점에서 칠성사이다를 접하기 어려움


사이다 시장에서 현 경쟁자가 없음
(유통측면에서는 스프라이트와 경쟁)
탄산시장(코카콜라 31%, 칠성사이다 21%)
데미소다, 환타 등 과즙이 첨가된 탄산음료가 젊은 층에게 더 선호됨(소매시장)
건강 음료와의 경쟁
- 탄산음료의 건강에 대한 나쁜 인식
- 기능성 음료 시장의 확대
(전년대비 20%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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