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사업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특성
2. 패밀리 레스토랑의 도입과 발달과정
Ⅱ 본론
1. 최근 패밀리 레스토랑의 동향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시장 현황
Ⅲ 결론 -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전망
맺는 말
- 본문내용
-
Ⅰ 서론
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특성
(1)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
인류의 존재와 함께 시작된 식생활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생존을 위한 기본적인 수단에서 삶의 질과 가치를 높여 더욱 풍요로운 인생을 위하여 외식산업이란 서비스 산업으로 발전을 꾀하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개념은 미국에서 처음 생성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평화로운 가족생활이 관심사였던 1965년경에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되어 생성되었으며 급속도로 성장을 하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산업의 꽃으로 불리면서 21세기 최대 유망 외식업종으로 각광을 받으며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 외식산업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과 일본에서도 크게 번성함에 따라 우리나라 상당수 기업들이 이 시장에 진출하였고, 또한 관심이 높아 경쟁이 가장 치열한 시장이다.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효시는 1985년 「투모로우터이거」의 출현과 1988년 미도파가 일본의 기술 제휴하여 개점한 「COCO'S」였다. 1992년 (주) 아시안 스타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F 개점을 기점으로 그 동안의 국내 외식 시장 판도가 패스트푸드 형태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미국에서는 가격대와 서비스 특성에 따라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분류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약속된 분류 방법이 없어 편의상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과 패밀리 레스토랑을 모두 패밀리 레스토랑이라 부르고 있다. 분류방법이 없는 원인은 뚜렷한 이미지 차별화나 홍보의 부족, 신문, 잡지, 방송 등 대중 매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용되고 있는 점. 한국 외식산업에서 외국브랜드의 레스토랑이 도입된 역사가 아직 짧아 고객들의 인지부족과 레스토랑 특성별, 고객별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지지 못한 점 등으로 정의할 수 있다.
자료평가
- 패밀리 레스토랑의 초기 상황을 알수 있으나 요즘의 상황은 나와있지않다.
- sl***
(2009.09.24 19:22: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PPT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LG전자 ERP 도입 성공사례
- (A+ 독후감)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