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fresh(후레쉬)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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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6.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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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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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목표
Ⅱ.외,내부환경
1.외부환경 2.내부환경 3.BCG분석 4. SWOT전략 5. PLC위치도
Ⅲ.STP
1.segmentation 2. Targeting 3.Positioning map
Ⅳ.4P
1. 제품 2. 유통 3.가격 4. 광고
Ⅴ.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진로는 우리나라 소주시장의 대표적인 시장선도 기업이다.
하지만 두산의 알칼리 소주처음처럼에 맹추격으로 인해 '제품개발전략'의 일환으로 참이슬 fresh라는 19.8도의 알칼리소주 출시를 통해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진로의 새로운 생존 전략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토대로 참이슬 fresh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서론에는 선정동기,기업목표를 소개하였고, 외,내부분석에는 미시, 거시환경분석, SWOT분석,PLC위치도, BCG분석을 통해 참이슬 fresh를 출시하게 된 배경을 파악하였으며. STP분석과 4P을 함으로써 참이슬 fresh가 구체적으로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고, 요약 및 결론에서는 분석한 것들에 대한 분석을 요약하고 결론 내리며 마무리 짓겠다.
자료평가
- 조하용
- ratmo***
(2008.05.18 14: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