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아웃소싱과 3자물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머리말 -------------------- 3
Ⅱ. 몸 말 -------------------- 3
1. 아웃소싱 ----------------------- 3
2. 3자물류 ----------------------- 10
3. 아웃소싱과 3자물류에 대한 비교분석 -- 14
4.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에 대한 분석 --- 15
Ⅲ. 향후 전망 및 과제 ---------- 19
1. 아웃소싱의 향후 전망 및 과제 ------ 19
2. 3자물류의 향후 전망 및 과제 ------- 19
Ⅳ. 끝맺음 ------------------- 20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기업들은 글로벌 시대와 정보화 시대를 맞이해 더 이상 혼자만의 힘으로는 기업을 운영하기 힘들어지게 되었다. 남들보다 앞서나가야 하는데 혼자만의 힘으로는 그것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요즘의 많은 기업들은 아웃소싱과 3자물류를 통해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기능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것이고, 3자물류는 자사의 물류를 다른 조직에서 맡는 것이다. 아웃소싱과 3자물류를 도입함으로써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한번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Ⅱ. 몸말
1.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개념
(1) 일반적인 아웃소싱의 개념
일반적인 의미의 아웃소싱의 개념은 어떤 조직이 그 조직의 활동, 서비스 및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서 외부의 제3자가 조직 자신보다 특정업무를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경우에는 그 업무를 외부의 당사자에게 맡겨서 처리함을 의미한다.
(2) 정보화에 있어서 아웃소싱의 개념
정보화에 있어서 아웃소싱의 개념은 정보화와 관련된 조직의 기능 및 활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이전시키는 것을 말한다. 오늘날 공공과 민간을 막론하고 아웃소싱에 대해 상당한 관심을 갖고 이를 추진하고 있는 실정이며 작은 정부를 추구하면서 전자정부의 효율적 구현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된다.
2) 아웃소싱의 필요성
(1) 규모의 경제 실현
조직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아웃소싱을 실시한다. 따라서 비용절감은 아웃소싱의 주요근거가 된다. 아웃소싱은 규모 및 범위의 경제를 실현시켜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