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mp3를통한 소비자의사결정과정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소비자 행동 정의와 문제제기




본론

Ⅰ. 필요인식 단계

Ⅱ. 정보탐색 단계

Ⅲ. 대안평가

Ⅳ. 구매

Ⅴ. 결과




결론

구매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과
나의 구매
본문내용
우리는 태어나면서 죽기까지 소비자로서 생활한다. 알게 모르게 우리는 기업제품의 마케팅 활동에 대상이 되고 생활의 모든 것이 소비행동이라고 할 만큼 우리의 삶은 소비적이다. 일상 생활 속에서 기업은 기업들은 끊임없이 마케팅 활동을 하며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등“ 여러 가지 심리학적 요인들 까지 동원하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많은 마케팅 활동을 한다. 기업들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하여 그대상이 되는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지금 나의 mp3 구매과정을 통하여 기업의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빈약함
  • his***
    (2007.06.19 00:11:08)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태도
  • 소비자들이 측정한 제품, 서비스, 상점에 대해 지니고 있는 이미지는 주로 ‘소비자 자신의 창조물’이다. 소비자들은 판단과 추론을 통해 제품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따라서 소비자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상품의 이미지에 대해서 확신할 수 없는 마케터는 추측만으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소비자조사를 시행해보아야 한다. 그러면 이미지의 긍정적인 측면을 부각시키고 치명적인 약점은 감소시키거나 제거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

  • [소비자정보론] 20대 소비자들의 구전방식 분석과 그 영향력에 대한 연구
  • 소비자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마케팅연구 제 19권 제 3호, P2-P3(2)정나래(2006), 온오프라인 구전이 소비자 제품 선택 및 재구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논문, P10-P13(3)이선로,2008,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과 개인 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 37권, 제 4호.(4)박정희,2004, 입소문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과 입소문 참여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P

  • [마케팅 조사]대학생들의 `터치 휴대폰` 선호도 조사
  • .1. 연구대상 및 주제2. 연구배경 및 상황2-1. 휴대폰 시장의 상황2-2. 터치방식 휴대폰의 국내 시장현황3. 문제설정4. 연구 기획 (Research Design)4-1. 사전조사(표적집단면접법)4-2. 마케팅조사 계획 수립 (자료수집방법 및 표본 선정)4-3. 조사결과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5. 가설과 모형의 설정(Hypotheses and Modeling)5-1. MDP : 5-2. MRP :5-3. 가설의 설정(Hypotheses)5-4. 모형의 설정(Modeling)6. 가설의 검정7. 터치방식 휴대폰 마케팅 제안부록 1. 설문지- 29 -

  • 여행사실무3공통)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과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오0K
  • KSIDIPremium Report.-방송통신위원회(2011년) 『스마트워크 활성화 추진계획』.-정용찬(2012). 『빅데이터 혁명과 미디어 정책 이슈』(KISDI Premium Report 12-02). 정보통신정책연구원.-정용찬(2012). 『빅데이터, 빅브라더』. KISDI 전문가컬럼. 2012.6.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영조, 김형주, 이동수, 손소영, 조광현, 이재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2013, 국가 빅데이터 연구센터 설립에 관한 연구, - 함유근, 채승병, 삼성경제연구소, 2012,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해외마케팅(기업탐방 인터뷰)
  • 그린 마케팅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자긍심을 느꼈다. 또한 국제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특수한 시장 상황과 환경적, 문화적, 지리적 여건을 다각도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기업은 윤리적인 문제에 있어서 법적인 해결보다는 수익성과 WIN-WIN비지니스에 더욱 초점을 맞춰야 하고 그 중심에 경영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인터뷰 대상자: 삼성전자 TN부문 전략마케팅팀 이 연 주 사원(3년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