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업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수업시 에이를 받은 레포트임
목차
서론
1.기업의정의
본론
1.삼성 창업
2.삼성의 성공전략
3.삼성의 재무재표
4.에이블씨엔씨 미샤의 창업
5.미샤의 성공전략
6.에이블씨엔씨 재무재표
결론
본문내용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삼성이 어떻게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성그룹은 1938년 3월 고 이병철회장이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 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삼성이 기업으로 성장을 보인 것은 그로부터 20년 후 제일제당과 제일모직의 설립으로 제조업에서 큰 성과를 보이면서부터입니다. 회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은 이때부터 세계제일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고 이병철회장이 삼성그룹을 맡고 있을 당시는 한국에서는 제일이었을지 모르나 사실상 세계에서는 삼류그룹에 지나지 않는 상황 이었습니다. 삼성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것은
이건희 회장이 취임하면서 부터라 할 수 있습니다. 취임이후 삼성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프랑크푸르트 선언’ 입니다. 1993년 6월 9일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이건희 회장은 “세계 제일을 목표로 한다.”는 선언을 합니다. 여기서 발표한 경영전략이 ‘신경영’ 입니다. ‘신경영’ 을 발표하기 직전 이건희 회장은 로스엔젤레스, 도쿄, 오사카 등에 출장하여 1800명의 사원에게 강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1993년 3월 미국출장 길에 가전제품 판매장에서 GE나 필립스, 소니, 도시바 등의 일류제품에 밀려 구석에서 먼지를 뒤집어 쓴 자사 제품을 보게 됩니다. 이때 그는 세계최고가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강한 맹세를 하게 되는데 이것이 ‘신경영’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얼마 후 7・4제를 시행하여 삼성전체의 의식개혁에 나섭니다. 7・4제는 아침7시에 출근하여 4시 모든 일과를 마치고 나머지 시간은 자기개발에 시간을 투자하라는 취지였습니다. 당시 이 제도는 일본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여겼으며 삼성자체에서도 큰 저항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로 삼성직원의 61%가 일과 후 시간을 자기학습에 활용하게 되고 전 회사로 보면 외국어 자격 취득자가 1만 4,200명에서 3만 500명으로 늘어났으며 정보 관련 자격 취득자가 1,900명에서 3만 5,000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결과로 삼성그룹 사원들은 ‘노력하면 나도 할 수 있다’, 자신감을 심어 주었으며 삼성은 자신과 의욕에 찬 집단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여기서 삼성이 이루어낸 결과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그룹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는 회사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그룹을 대표할 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므로 삼성전자 위주로 결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문헌
www.samsung.co.kr
www.sec.co.kr
www.able-cnc.com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저, 2006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G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경영진의 생각이기 때문이다. 미국, 유럽과 한국은 사뭇 다른 곳이며, 그만큼 경영 스타일도 달라야 한다고 한다. 글로벌 프랙티스(Global practice)와 로컬 프랙티스(Local practice)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며 한국을 배우지 않고는 한국 사람을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하지 못하면 고객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생각이다. 요즘 한국법인에 파견된 외국인 직원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외국 기업들 사이에서는 지금 경영의 현지화가 진행되고

  • 디지털(e-BIZ)_경영_환경_도입을_통한_기업_경영의_성공_사례
  • 디지털(e-BIZ) 경영 환경 도입을 통한 기업 경영의 성공 사례 1. 디지털 (e-BIZ) 경영이란 무엇인가?인터넷이란 통신문화가 사회 전반에 등장하면서 이제 모든 기업에 현실로 다가왔다. IT기업에는 기업의 주 아이템으로, 비IT기업에는 생산성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 이른바 디지털 경영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경영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속 시원하게 대답하는 경영인은 별로 없다. 그저 「시대가 변했으니까」 「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기업임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국순당하면 대표 브랜드인 백세주를 제외하고는 타 제품의 시장점유율과 인지도가 매우 낮을뿐더러 국순당 자체 내에서도 여타 브랜드 관리를 전혀 하고 있지 않다. 이는 경영자의 마인드와 매우 관계가 깊은 것으로 국순당의 경영자인 배중호 씨는 기본적으로 시장평가가 좋은 제품만을 중점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사업전략을 택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타브랜드에 대한 투자가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이

  • EDIYA COFFEE 이디야커피 경영전략성공사례(기업성공사례, 기업경영전략, 커피사업, 커피전문점성공사례)
  • 경영전략 및 성공사례EDIYA COFFEE목차회사소개 시장분석 성공요인SWOT분석질문&건의회사소개경영이념국내최고의 커피 전문적 기업합리적인 가격의 맛있는 커피신선한 최고 품질의 커피세계적인 브랜드를 향한 노력 회사소개설립일 2002.04.01대표이사 문창기오픈매장수 1600개 매출액 500억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합리적인가격과 최고의 아라비카원두사용중국 동남아시아 진출글로벌기업 시장분석이디야 –고 물가시대를 존중하고

  • [경영전략] 학습지`교원교육` 경영전략 기업분석 -빨간펜
  • 기업 이미지를 생활 문화사업에 투여함으로써 각 영역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Ⅳ. 경쟁전략 분석-성공적인 다각화의 논리교육, 건강, 레져에대한 관심 증폭정직한 이미지를문화 사업 영역에반영외부 환경적 요소 내부 경쟁적 요소Ⅴ. 결 론 첨삭 교사 관리와 교육영업 네트워크의 효율적 지원 On & Off Line을 통합한 다양한 컨텐츠 제공연령별 수용 능력에 맞는 학습지 개발고객 존중, 사원 존중초일류 우량 기업교 원Ⅵ. 향후 전략 방안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