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투자신탁(리츠-REITs)의 종류, 장점과 단점, 부작용과 대책 및 향후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부동산증권화제도의 현황
Ⅲ. 부동산투자신탁(리츠-REITs)의 종류
1. 투자대상에 따른 분류
2. 환매의 가부에 따른 분류
3. 기한한정여부에 따른 분류
Ⅳ. 부동산투자신탁(리츠-REITs)와 부동산신탁의 차이점
Ⅴ. 부동산투자신탁회사의 자격요건
Ⅵ. 부동산투자신탁(리츠-REITs) 제도의 장점과 단점
Ⅶ. 불투명한 수익률
Ⅷ. 예상되는 부작용 및 대책
1. 부동산 가격상승 및 부동산 투기
2. 생산자금 부족우려
3. 전문 인력․기관 부족
4. 초기 시장과열 우려
5. 투자자의 손실발생
6. 개발사업의 리스크 및 난개발 우려
7. 경영진의 도덕적 해이, 사기 발생 등
Ⅸ. 향후 전망 분석
Ⅹ. 결론
- 본문내용
-
개인이든 기관투자자이든 투자자로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투자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즉 자신이 원하는 것이 고 배당 수입인가, 장래의 가격상승이익인가, 그렇지 않으면 일정한 배당은 물론 성장성도 있는 양쪽 모두인가, 또 리스크는 어느 정도 감수할 의향이 있는가 등을 반문하면서 자신의 투자목적을 정해야 한다. 이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하게 되는데, 아무리 좋은 금융상품이라도 자신의 투자성향에 배치된다면 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리츠라는 부동산 간접투자수단은 앞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주식과 채권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초 자산으로 안정적인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물가상승과 같은 인플레이션을 헷지(hedge)할 수 있다. 따라서 대체로 장기투자자들로서 어느 정도 안정적이면서도 정기적인 배당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인 것이다.
그러나 리츠간에도 상품성격의 차이가 발생될 수 있는데, 이런 격차는 주로 리츠에 편입된 부동산의 유형, 지역성, 개발비중 등에 의해서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자기 자신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에 적합한 리츠를 물색하여 투자해야 한다. 미국의 경우는 아파트의 기대수익률과 위험이 다운타운 오피스보다 낮고 다운타운 오피스는 호텔보다는 낮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유사한 오피스 빌딩이라고 하더라도 지역별, 규모별로 투자수익율(자본환원율, capitalization rate, 순영업수입/시장가치)의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Ⅱ. 부동산증권화제도의 현황
우리나라에 있어 부동산증권화는 MBS제도를 중심으로 수년간 논의가 있어오다가 IMF구제금융 이후 부실채권이 급증하면서 부실채권정리 및 기업구조조정방안의 하나로 제도도입이 급진전되었다.
1998년에 가장 먼저 도입된 자산유동화제도는 ABS발행을 통하여 금융기관과 일반기업의 자금조달을 원활하게 하여 재무구조의 건전성을 높이고 장기적인 주택자금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한 주택금융기반을 확충하기 위하여 도입되었다. 그리고 주택저당채권유동화회사의 설립?운영과 주택저당채권담보부채권 및 주택저당증권의 발행에 관한 법제도적 지원을 위하여 주택저당채권유동화회사법이 1999년 1월에 제정되었다. 부동산투자회사법은 부동산투자회사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 kkolo***
(2007.10.14 01:53: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