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정책론] 게임산업 문제점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Prologue
II. 게임업계 특정문제와 해결방안
1. 비슷한 사업구조와 상호이익 정신이 결여된 독자적 경영
2. 게임전문인력의 절대적인 부족
3. 창의적인 소재 및 시나리오 부재
4. 중국 정부의 보호무역주의와 한국 정부의 미온적인 대응
5. 실효성 없는 정책 수립
- 본문내용
-
I. Prologue
최근 보도된 한 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이 부동산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정부는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 많은 정책을 만들고 폐지하고 또 바꾸어 가면서 해결의 길을 모색했지만 현 시점에서 이러한 정부의 노력들은 오히려 역효과를 만들어내며 실제적인 해결안을 찾는데 실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인터뷰에서 “한국의 부동산 문제는 그 복잡성과 심각성이 너무 커져서 많은 전문가들이 새로운 정책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다.” 라고 말했다.
게임산업은 어떤가? 짧은 시간에 급성장하며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정되기도 한 게임산업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게임산업은 연 평균 1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이며 국내의 게임개발 기술, 특히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은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국내 여러 규제와 중국의 한국게임 수입규제 정책 및 자국산업 보호 정책, 기술력의 향상 등으로 국내 게임의 설 곳이 점점 좁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정부의 정책과 지원은 산업의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현재의 게임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은 업계 현실과 어긋나 오히려 게임산업의 발목을 잡고 있다. 충분한 연구를 통해 제대로 된 정책적 지원을 마련하지 않는다면 게임산업도 역시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그 어떤 방법으로도 바로잡기 어려운 상황에 놓일지도 모른다.
우리 조는 약 2주간 온라인 카페를 기반으로 함께 자료를 공유하고 토론하며 게임산업이 처한 구조적, 제도적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어떤 방법으로 현재 게임산업이 처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고 효과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