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템포광고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6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템포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분석
템포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유형
1. 소비자 태도 분석 (사용자)
1) 템포 중요 요소 - 활동성 분석
2) 템포 중요 요소 - 휴대성 분석
3) 템포 중요 요소 - 착용감 분석
4) 템포 중요 요소 - 위생성 분석
5) 템포 중요 요소 - 흡수성 분석
6) 템포 중요 요소 - 간편함 분석
7) 템포 중요 요소 - 편리함 분석
2. 소비자 태도 분석 (비사용자)
1) 템포 중요 요소 - 활동성 분석
2) 템포 중요 요소 - 휴대성 분석
3) 템포 중요 요소 - 착용감 분석
4) 템포 중요 요소 - 위생성 분석
5) 템포 중요 요소 - 흡수성 분석
6) 템포 중요 요소 - 간편성 분석
7) 템포 중요 요소 - 편리함 분석
3. 소비자 태도 분석 (사용하지 않는 이유)
1)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친숙도에 대한 인식 분석
2)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처녀막 파열에 대한 인식 분석
3)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삽입 시 고통에 대한 인식 분석
4) 사용하지 않는 이유 – 거부감에 대한 인식 분석
5)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안전성에 대한 인식 분석
6)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사용법에 대한 인식 분석
7) 사용하지 않는 이유 – 가격에 대한 인식 분석
8) 사용하지 않는 이유 – 기능성에 대한 인식 분석
템포 소비자 태도에 관한 분석 결과
템포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분석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템포 광고
템포광고의 부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
템포광고의 마음에 드는 부분
템포광고의 개선되어야 할 점
새로운 템포광고의 전체적 이미지
템포광고에 어울리는 색상
템포 광고에 적절한 장소와 상황설정
템포광고의 모델과 모델 이미지
템포광고의 적절한 배경음악
결론
FGI 계획과 실행 및 분석
1) 리서치 문제 파악과 FGI 목표 설정
2) 참가자 리쿠르트
3) 가이드라인
FGI 실행
FGI 내용 분석
3차 조사 내용 분석
결론- 광고
- 본문내용
-
템포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분석
기간 : 2003. 5. 19~ 5. 21 (3일간)
장소 : 신촌 일대
대상 : 20대 여성 중 템포 인지자
인원수 : 100명
조사방법 : 설문지
템포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유형
1. 템포의 사용 여부
템포의 사용여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4%가 ‘사용해 본 적이 없다’ 고 답했으며 26%만이 ‘사용해 본 적이 있다’ 고 답해 템포 인지도에 비해 사용자의 수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도표)
2. 템포의 구입장소 (사용자 중)
약국에서 구입했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73%를 차지했다. 처음 예상과는 달리 동네 수퍼마켓에서 구입한 여성은 전혀 없었는데 이를 통해 템포의 구입 장소가 상당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밖에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입했다는 의견과, 선배와 같은 아는 사람을 통해 얻었다는 의견이 있었다.
(도표)
3. 템포 구입빈도 (사용자 중)
템포 구입빈도를 묻는 질문에 기타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 이 중 대부분의 응답자가 ‘1번 써봤다’ 고 답했다. 그 외에는 두 달에 한번 꼴로 매우 적은 빈도로 구입하거나, 아니면 한 달에 3번 이상으로 매우 자주 구입해서 구입빈도에 있어서는 극과 극의 양상을 띠었다.
4. 템포 만족도 (사용자 중)
템포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상의 사람들이 보통 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내어서 보통 정도로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매우 만족하는 사람은 드문 반면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는 사람 또한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어 문제시된다.
(도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