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템포광고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템포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분석
템포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유형
1. 소비자 태도 분석 (사용자)
1) 템포 중요 요소 - 활동성 분석
2) 템포 중요 요소 - 휴대성 분석
3) 템포 중요 요소 - 착용감 분석
4) 템포 중요 요소 - 위생성 분석
5) 템포 중요 요소 - 흡수성 분석
6) 템포 중요 요소 - 간편함 분석
7) 템포 중요 요소 - 편리함 분석
2. 소비자 태도 분석 (비사용자)
1) 템포 중요 요소 - 활동성 분석
2) 템포 중요 요소 - 휴대성 분석
3) 템포 중요 요소 - 착용감 분석
4) 템포 중요 요소 - 위생성 분석
5) 템포 중요 요소 - 흡수성 분석
6) 템포 중요 요소 - 간편성 분석
7) 템포 중요 요소 - 편리함 분석
3. 소비자 태도 분석 (사용하지 않는 이유)
1)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친숙도에 대한 인식 분석
2)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처녀막 파열에 대한 인식 분석
3)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삽입 시 고통에 대한 인식 분석
4) 사용하지 않는 이유 – 거부감에 대한 인식 분석
5)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안전성에 대한 인식 분석
6)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사용법에 대한 인식 분석
7) 사용하지 않는 이유 – 가격에 대한 인식 분석
8) 사용하지 않는 이유 – 기능성에 대한 인식 분석
템포 소비자 태도에 관한 분석 결과
템포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분석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템포 광고
템포광고의 부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
템포광고의 마음에 드는 부분
템포광고의 개선되어야 할 점
새로운 템포광고의 전체적 이미지
템포광고에 어울리는 색상
템포 광고에 적절한 장소와 상황설정
템포광고의 모델과 모델 이미지
템포광고의 적절한 배경음악
결론
FGI 계획과 실행 및 분석
1) 리서치 문제 파악과 FGI 목표 설정
2) 참가자 리쿠르트
3) 가이드라인
FGI 실행
FGI 내용 분석
3차 조사 내용 분석
결론- 광고
본문내용
템포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분석
기간 : 2003. 5. 19~ 5. 21 (3일간)
장소 : 신촌 일대
대상 : 20대 여성 중 템포 인지자
인원수 : 100명
조사방법 : 설문지

템포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유형
1. 템포의 사용 여부
템포의 사용여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4%가 ‘사용해 본 적이 없다’ 고 답했으며 26%만이 ‘사용해 본 적이 있다’ 고 답해 템포 인지도에 비해 사용자의 수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도표)
2. 템포의 구입장소 (사용자 중)
약국에서 구입했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73%를 차지했다. 처음 예상과는 달리 동네 수퍼마켓에서 구입한 여성은 전혀 없었는데 이를 통해 템포의 구입 장소가 상당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밖에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입했다는 의견과, 선배와 같은 아는 사람을 통해 얻었다는 의견이 있었다.
(도표)
3. 템포 구입빈도 (사용자 중)
템포 구입빈도를 묻는 질문에 기타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 이 중 대부분의 응답자가 ‘1번 써봤다’ 고 답했다. 그 외에는 두 달에 한번 꼴로 매우 적은 빈도로 구입하거나, 아니면 한 달에 3번 이상으로 매우 자주 구입해서 구입빈도에 있어서는 극과 극의 양상을 띠었다.
4. 템포 만족도 (사용자 중)
템포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상의 사람들이 보통 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내어서 보통 정도로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매우 만족하는 사람은 드문 반면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는 사람 또한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어 문제시된다.
(도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소비자심리 및 행동의 메커니즘을 해명하고 이를 마케팅에 응용하고자 하는 시도이다. 21세기 첨단 공학 기술과 뇌생리학의 만남으로 fMRI(기능성자기공명영상장치), NIRS(근적외선 분광분석기), MEG(자기뇌파검사) 등 피험자에게 손상을 입히지 않는 뇌 활동 계측장비들이 개발되면서 소비자의 무의식까지 들여다보는 새로운 분석기법의 탄생으로 이어졌고, 이제 기업들은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 전에 제품이나 광고, CM송이 소비자의 잠재의식에

  • [캠페인광고] SM5 캠페인광고에 나타난 이미지 분석
  •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감성적소구(emotional appeals)는 부정적 또는 긍정적 감정들을 유발하여 소비자를 설득하거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러한 감성적 소구에 사용되는 방법 중 즐거움, 낭만적임, 다이나믹함 등의 긍정적 감성소구는 광고물을 보면서 얻게되는 이와 같은 감정들을 상표나 기업에 전이시키려는 노력인 반면, 죄책감, 부끄러움과 같은 부정적 감성소구는 어떤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부정적 결과가 생길 것이라는 두려

  • [소비자행동, 구매심리] [소비자행동] 소비자의 구매 심리
  • 소비자의 주목을 끌어야 한다는 것, 제품의 우수성, 색체디자인의 주목, 여러가지 서비스 등에 따라 결정I(Interest흥미) : 타제품과의 차별성을 통해 제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야 한다.D(Desire욕구) : 제품구입으로 얻는 이익이나 생활의 편리함 등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는 단계M(Memory기억) : 제품에 대한 광고나 정보를 기억하고 심리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단계이다.A(Acion행동) :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행동을 취하는 마지막 단

  • [소비자태도][소비자][태도]소비자태도의 개념,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의 시스템, 소비자태도의 일관성유지, 소비자태도와 스포츠관여도,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스포츠광고 사례 분석
  • 소비자태도의 개념,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의 시스템, 소비자태도의 일관성유지, 소비자태도와 스포츠관여도,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스포츠광고 사례 분석Ⅰ. 개요Ⅱ. 소비자태도의 개념1. 인지적 요소2. 감정적인 요소3. 행동 의욕적 요소4. 단일차원 견해(unidimensionalist view of attitude)Ⅲ. 소비자태도의 형성1. 육종술(1993)2. 김수잔, 박영준(1997)3. 박찬욱(1996)4. 엄신윤(2000)5. Team Market Report(1990)6. 유승수(1999)7. 최인정(2001)

  • 광고속 소비자 설득 언어 사용 연구
  • 광고에서 광고주가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언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유명한, 좋은 광고를 선정하여 언어가 어떤 방식으로 이용되었는지 분석할 것이다. 좋은 광고의 기준은 연구 대상 부분에서 밝힐 것이다. 이 연구를 위해, 광고 분석 기준을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정하였다. 1. 수사법의 사용 2. 전체적인 구성 및 표현 방식 3. 소리 4. 영상, 소리, 언어의 관계. 이 분류에 대해서는 연구 방법에서 더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