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AIG생명 블루오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AIG International …………………………………… 2
2. AIG Korea
① 회사소개 ………………………………………… 3
② 성장율 분석 ……………………………………… 8
③ 마케팅 …………………………………………… 11
④ 상품 …………………………………………………15
Ⅲ. 결론 ………………………………………………………… 23
Ⅳ. 참고문헌 …………………………………………………… 24
- 본문내용
-
Ⅰ. 서론
요즘 보험업계에선 ‘AIG마케팅’이란 말이 자주 입에 오르내린다. AIG생명이 생명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다이렉트마케팅(Direct Marketing•직접판매) 기법을 두고 하는 말이다. 다이렉트 마케팅이란,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전화나 인터넷만으로 보험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유통채널이 단축된 만큼 각종 비용이 절감돼 보험료가 싸다는 게 특징이다. AIG생명은 현재 연간 100억원 규모인 다이렉트마케팅 시장에서 점유율 25%로 생명보험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연간 10%정도의 성장세를 보이는 다른 국내의 대형 보험사들에 비하여 매년 100%를 웃도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는 AIG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2004년엔 수입보험료로 1조4000억원이나 거둬들여 당당히 ‘1조원 클럽’에도 가입했다. AIG의 정나경 마케팅총괄 상무는 “AIG생명을 아느냐는 설문조사를 하면 응답자의 90%가 안다고 대답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가 4~5년전에 비해 훨씬 높아졌다”고 말했다. 고든 왓슨 사장도 “한국은 AIG그룹 내에서 연간 성장률 48%로 전 세계 1위”라며 “미국 본사도 한국 시장의 급성장에 대해 무척 놀라고 있다”고 소개했다. AIG생명은 다이렉트보험 외에도 보험설계사, 방카슈랑스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 AIG 홍보실 – 02)3707-4804
• AIG 인사부 김병권 부장님 – 02)2259-9300
• www.aiglife.co.kr - AIG생명보험 사이트
• 2000~2004 히트 상품 분석을 통한 중기 시장 분석
• 삼성경제연구소 이동훈 수석연구원 감수 (2005.3.14)
• 2000~2006 3월/8월 매년총괄계약성적표 (신계약 부분)
• 20대 이상 설문 조사 자료
• 광고정보센터 www.advertisng.co.kr
- 광고 속의 광고, 찾아보는 재미 쏠쏠
• 마케팅 전략 연구소 www.msrkorea.co.kr - 뉴로마케팅
• 헤럴드경제 2006-08-22자
- [애드세상]중견ㆍ원로 연예인들 CF 점령 실버세대에`재미+감성`어필
•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
- [AIG생명] '경험자가 말하는 광고, AIG 다보장 의료보험'편
- 광고 속의 광고, 찾아보는 재미 쏠쏠 - AIG생명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마케팅 스터디] 보험설계사 없이 보험 판 역발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