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홈네트워크의 기업경영에의 영향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유비쿼터스와 공간 재화
2. 홈 네트워크

II. 홈 네트워크의 기술적 측면
1. 홈 네트워크의 정의
2. 홈 네트워크의 구성과 기능
3. 홈 네트워크의 분류

III. 홈 네트워크 관련 사례 소개
1. 홈 네트워크의 선도 업체 “이지빌(Ezville)”
2. 사례에 비춰본 홈 네트워크 사업의 특성
3. 사례에 비춰본 홈 네트워크 산업의 구성요소

IV. 극복해야 할 문제
1. 기술표준화
2. 재무적 측면
3. 소비자 측면
4. 운영 측면

V. 실현될 서비스
1. 무선 홈 네트워크
2. 새로운 쇼핑 형태
3. 홈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VI. 홈 네트워크의 기업 경영에의 영향
1. 집의 개념 변화
2. 제휴와 통합
3. 소비자와 기업 관계의 변화
4. 새로운 형태의 개별 기기
5. 새로운 시장으로서의 기능

VII. 유비쿼터스를 향한 움직임, 홈 네트워크의 미래
본문내용
I. 서론
"UVN(Ubiquitous Value Network)이 정말 돈 되는 겁니까?" 2002년 9월 13일 오후 7시, 일본 요코하마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컨벤션홀, 3천명에 달하는 전세계 딜러들 앞에서 이데이 노부유키(出井伸之) 회장은 소니의 진로에 근본적 의문을 제기하는 질문공세에 시달렸다. 14~15일, ‘소니 드림월드 2002’의 하이라이트는 `CoCoon 프로젝트'였다. 소니의 홈 네트워크 사업 공식 명칭인 `CoCoon(Connected Community On Network)'은 개인용 디지털 녹화기(PVR)를 서버로 소니의 노트북과 TV, 플레이스테이션2, DVD 플레이어, 모바일 등 각종 디지털기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한 개념이다. 소니는 네트워크에 기업의 미래를 걸었다. iLINK(IEEE1394)로 온라인을, 메모리 스틱을 통해 오프라인을 연결하며, HAVi(Home Audio Video Interoperability)를 통해 홈 네트워크의 표준화를 시도하고 있다. 홈 네트워크는 정말 소니가 미래를 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가? 퍼스널 IT 네트워크 컴퍼니의 부사장인 안도는 “우리는 철저하게 모든 것을 ‘연결’하려고 한다. 그리고 이런 작업이 반복되면서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계’가 만들어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소니가 추구하는 방향이자 우리의 사명이다.”라고 말한다. 안도가 말하고 있는 모든 것이 연결된 미래, 그것은 바로 유비쿼터스가 뜻하는 바와 일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LG전자 윤리경영
  • 정보통신 합병 인터넷 냉장고 세계 첫 출시LG에어컨 세계판매 1위 달성 2001비동기식 IMT-2000 장비 상용화 성공 인터넷 세탁기, 인터넷 에어컨, 인터넷 전자레인지 세계 첫 출시 2002지주회사 도입으로 기업 분할 홈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초 상용화2003세계 최초 동기.비동기 겸용 IMT-2000휴대폰 개발 세계 최초 193cm(76inch) PDP TV 개발미국 CDMA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2004차세대 DTV 전송기술 EVSB, 미국 ATSC 표준 규격 채택 세계 최대 일체형 140cm(55inch)

  •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를 활용한 Total Energy Management 사업
  • 경영과 미래 에너지 개발을 하는 SK이노베이션을 중심으로, SK C&C(IT서비스) SK텔레콤(정보통신산업), SK케미컬 등 다양한 계열사의 사업 역량을 집중하여 활용하는 사업이므로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다분야 R&D로 전문성 확보 : SK그룹의 전사적 지원 아래 많은 분야의 자원이 함께 R&D를 수행하여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클라우드 BEMS를 통한 실증 사례- 축적된 경험 부족 : SK 그룹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주력으로 하던 기업이 아닌 만큼

  • 레포트 - 4차 산업혁명
  • 미래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발전과 번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참고 문헌안상희, 이민화.(2016).제4차 산업혁명이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2344-2363.김세윤. (2020). 제4차 산업혁명의 구성요소에 대한 관심도 추이 및 분포에 대한 실증 분석. 한국과 국제사회, 4(6), 65-90.이성진, 이연주, 손형근 and 김기범. (2021). 4차 산업혁명시대 법정보기술의 현황과 발전방안. 정보화정책, 28(1), 3-21.송성수.(2017).

  • [조직관리론] 휴맥스 위기극복 사례
  • 정보공유 시스템 구축사내 네트워크를 통한 정기적인 사내 뉴스, CEO 경영 메시지, CEO블로그 등정보공유의 장 마련사장 주관 하에 커뮤니케이션 워크샵, 주 1~2회 직원들과의 식사, 런천미팅2 ) 안정화 단계 (시스템 재구축)사례문제4 휴맥스의 조직안정화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해 보고 각 단계에서 요구되는핵심 관리사항이 무엇인지 논의해보라.신뢰의 문화, 믿을 수 있는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 고성과 조직 구축혁신만을 연구하는 혁신실 설

  • [경영분석]삼성전자 기업분석
  •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수익 창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라는 3대 사업구조와 반도체, LCD등 핵심 부품 분야에 집중된 사업 역량으로 세계인 누구나 인정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며『Digital-ε Company』로 변신을 통해 디지털컨버전스 혁명의 선도기업으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