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전자상거래] LG eshop에서 GS eshop으로 -브랜드 네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분석
시장분석
시장현황
시장경쟁구도
2.LG eshop의 분석
GS eshop의 연혁
LG eshop의 SWOT분석
3.브랜드네임
GS의 브랜드네임의 뜻
LG의 브랜드가 GS로 바뀐 이유
브랜드네임변경 뒤 시장효과
4. eshop의 분석
GS eshop의 SWOT분석
5.전략
인터넷 쇼핑몰 진화모델


6.결론
결론
7.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GS eshop의 연혁
 1994년 설립된 국내 최고의 TV홈쇼핑회사인 GS홈쇼핑에 의해 2000년 5월 설립
 2001년 1,09억 원 2002년 2,40억 원 2003년 4.300억 원의 매출로 2003년까지 최고의 B2C 종합쇼핑몰이었음.
 2003년 3분기 이후 인터파크의 ‘가격경쟁’에 밀려 쇼핑몰 2위로 후퇴.

-FOCUS POINT2. 인터파크에게 선두를 내어준 2003년 3분기를 기준으로 발표진행

2)swot분석

- Strength
 TV홈쇼핑과의 시너지 효과
① LG홈쇼핑과의 연계가능
② 제품, 물류, 애프터서비스
③ 멀티미디어 쇼핑몰 (VOD서비스)
④ 기존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
 LG의 높은 대외 이미지
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동영상자료)
-세계 최초로 쇼핑몰을 통한 동영상을 제공해 줌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제품을 제공하도록 함
 자사상표 및 상품의 소싱으로 비용 감소
-LG그룹 자체의 생산품들을 기획전 등으로 판매하거나 자제 물건 조달.

- Weakness
 업계후발주자 (인터파크-1996년, 옥션- 1998년, GS eshop-2000년)
참고문헌

1. 논문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한 질적 연구] 서문식.서용한
[인터넷 쇼핑몰 이용소비자의 제품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김영찬.박성연.김지연

2. 전문가 칼럼 및 연구자료
[KISDI 이슈리포트]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의 분석 및 전망 2004.6.28
[국내 인터넷 사이트 현황 및 성공전략 분석] 조일상 . 인터넷 매트릭스
[LG 주간경제] 급성장하는 인터넷 소매시장 내실강화 시급. 배재성
[Korean Click] eCommerce Site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2003.1
[서비스 비교 조사] 인터넷 배송 서비스 비교 분석 2003.10 소비자시대
[Korean Click]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보고서 2004.6
[삼성경제 연구소]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2000.11.30. 정연승
[LG 주간경제] 인터넷 쇼핑몰 시장구도 재편. 조성호
[Weekly Ceo Report] 온라인 쇼핑몰의 장단점과 시장현황 2005.7.16
[2005 한국 인터넷 백서] yes24 마케팅 팀장 주세훈

3. 인터넷 사이트
[GSeshop Site] http://www.gseshop.co.kr
[CJmall Site] http://www.cjmall.com
[네이버 블로그] LGeshop,쇼핑 의사결정 도와주는 ‘지식프렌즈’개시 – s0002014626

4. 증권사 분석 자료
[CJ 홈쇼핑] - 미래에셋증권 2004.4.27 애널리스트 하상민
[LG 홈쇼핑] – 메리츠증권 2001.12 애널리스트 박민철
[LG 홈쇼핑] – 세종증권 2001.9.26
[인터넷 쇼핑몰 동향 분석] – 하나증권 2004.2.10 애널리스트 민영상
[GS eshop] 자체 공시2006.5.10 기준
5. 기사 자료
[디지털 타임스] 인터넷 맞수기업 LGeshop vs CJMall 2003.6.17
[내일신문] GS eshop 외국인 회원가입 서비스 시작 2005.9.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내용 좋습니다.
  • sor***
    (2010.01.05 18:33:47)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쇼핑몰의 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브랜드 혼동으로 신규고객 감소 및 고객이탈 가능성 높아짐 방관시 초래될 상황◈ 상호 변경(LG eshop → GS eshop) ◈ 그룹내 분리(LG → LG홀딩스, GS 홀딩스) 발생이유브랜드 혼동 현 상문제점 і.“GS가 뭐야 ?” ©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4. 결론©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4.1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디지털상품군선별1전자상거래제한품목완화 추진2불만해소를위한대책마련3해외시장개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인터넷 쇼핑몰이 금년 1월말 현재 2,200여 개로 5배 이상 늘어난 상태다. 특히 대기업들이 인터넷 쇼핑몰 사업에 대거 참여하고 대규모 투자를 전개하면서 인터넷 쇼핑몰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대기업이라는 지명도와 대규모 투자로 소비자들의 신뢰도와 인터넷 구매환경을 개선하는 가운데 치열한 외형 확대 경쟁을 전개함으로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인터파크와 삼성몰, 한솔CSN 이외에 LG홈쇼핑(LGeshop), CJ홈쇼핑(CJmall), 롯데닷

  • [홈쇼핑분석] CJ홈쇼핑분석
  • 인터넷 구매 환경을 개선하는 가운데 치열한 외형 확대 경쟁을 전개함으로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인터파크와 삼성몰, 한솔 CSN 이외에 GS 홈쇼핑의 GS eshop, CJ 홈쇼핑의 CJmall, 롯데닷컴 등 대형 유통기업들이 99 년 이후 신규 진출하거나 사이트 재구축을 통해 시장 주도권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GS 홈쇼핑은 한국 홈쇼핑 시절에 CJ와 비교해 부진을 면하지 못했다. 그러나 GS는 모그룹의 이미지를 업고 경영변화를 꾀하고 인터넷 시

  • [패션마케팅] 인터넷 쇼핑몰의 분석과 발전 전망
  • GS eshop, H mall, 우리닷컴, 코리아 홈쇼핑 등방송 채널의 홈쇼핑과 연계되어 온라인상에 생긴 쇼핑몰이다. 판매품목이나 소비자층, 마케팅 등 전체적인 형태는 인터넷 종합쇼핑몰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인터넷에서만 쇼핑을 담당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에 비해서 방송과 인터넷 다중채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접근도가 높다. 또 인터넷상의 점포를 빌려 주는 중개인정도의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에 관여하는 정도가 좀 더 높아서 상품이나

  • [경영정보] Visualization과 GPS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현안 해결방안 제시 -CJmall
  • GS-eSHOP(www.gseshop.co.kr)에는 인공지능형 인터넷 쇼핑 도우미 ‘샤피’가 있다. 인공지능 솔루션을 응용하여 마치 바로 옆에서 점원이 조언을 해주는 것처럼 쇼핑을 도와준다.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많은 물건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찾는 일을 도와주고 웹상에서 보여지는 물건에 대해 오프라인에서의 점원처럼 다양하고 자세히 조언해주기 위해 마련 된 솔루션이다 자연어처리솔루션 및 정보검색의 선두주자 다이퀘스트, “Info Chatter 구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