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전자상거래] LG eshop에서 GS eshop으로 -브랜드 네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cjmall(cj홈쇼핑) 압축성장전략
- [인터넷마케팅 기업사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Auction)에 대한 행복 쇼핑 방안 아이디어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마켓][슈퍼마켓운영][마켓바스켓][G마켓사업전략][마켓리더][위험마켓플레이스][마켓운영]마켓과 슈퍼마켓운영, 마켓과 마켓바스켓, 마켓과 G마켓사업전략, 마켓과 마켓리더, 마켓과 위험마켓플레이스 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GS홈쇼핑의 MIS 적용사례
- 목차
-
1.시장분석
시장분석
시장현황
시장경쟁구도
2.LG eshop의 분석
GS eshop의 연혁
LG eshop의 SWOT분석
3.브랜드네임
GS의 브랜드네임의 뜻
LG의 브랜드가 GS로 바뀐 이유
브랜드네임변경 뒤 시장효과
4. eshop의 분석
GS eshop의 SWOT분석
5.전략
인터넷 쇼핑몰 진화모델
6.결론
결론
7.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GS eshop의 연혁
1994년 설립된 국내 최고의 TV홈쇼핑회사인 GS홈쇼핑에 의해 2000년 5월 설립
2001년 1,09억 원 2002년 2,40억 원 2003년 4.300억 원의 매출로 2003년까지 최고의 B2C 종합쇼핑몰이었음.
2003년 3분기 이후 인터파크의 ‘가격경쟁’에 밀려 쇼핑몰 2위로 후퇴.
-FOCUS POINT2. 인터파크에게 선두를 내어준 2003년 3분기를 기준으로 발표진행
2)swot분석
- Strength
TV홈쇼핑과의 시너지 효과
① LG홈쇼핑과의 연계가능
② 제품, 물류, 애프터서비스
③ 멀티미디어 쇼핑몰 (VOD서비스)
④ 기존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
LG의 높은 대외 이미지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동영상자료)
-세계 최초로 쇼핑몰을 통한 동영상을 제공해 줌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제품을 제공하도록 함
자사상표 및 상품의 소싱으로 비용 감소
-LG그룹 자체의 생산품들을 기획전 등으로 판매하거나 자제 물건 조달.
- Weakness
업계후발주자 (인터파크-1996년, 옥션- 1998년, GS eshop-2000년)
- 참고문헌
-
1. 논문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한 질적 연구] 서문식.서용한
[인터넷 쇼핑몰 이용소비자의 제품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김영찬.박성연.김지연
2. 전문가 칼럼 및 연구자료
[KISDI 이슈리포트]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의 분석 및 전망 2004.6.28
[국내 인터넷 사이트 현황 및 성공전략 분석] 조일상 . 인터넷 매트릭스
[LG 주간경제] 급성장하는 인터넷 소매시장 내실강화 시급. 배재성
[Korean Click] eCommerce Site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2003.1
[서비스 비교 조사] 인터넷 배송 서비스 비교 분석 2003.10 소비자시대
[Korean Click]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보고서 2004.6
[삼성경제 연구소]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2000.11.30. 정연승
[LG 주간경제] 인터넷 쇼핑몰 시장구도 재편. 조성호
[Weekly Ceo Report] 온라인 쇼핑몰의 장단점과 시장현황 2005.7.16
[2005 한국 인터넷 백서] yes24 마케팅 팀장 주세훈
3. 인터넷 사이트
[GSeshop Site] http://www.gseshop.co.kr
[CJmall Site] http://www.cjmall.com
[네이버 블로그] LGeshop,쇼핑 의사결정 도와주는 ‘지식프렌즈’개시 – s0002014626
4. 증권사 분석 자료
[CJ 홈쇼핑] - 미래에셋증권 2004.4.27 애널리스트 하상민
[LG 홈쇼핑] – 메리츠증권 2001.12 애널리스트 박민철
[LG 홈쇼핑] – 세종증권 2001.9.26
[인터넷 쇼핑몰 동향 분석] – 하나증권 2004.2.10 애널리스트 민영상
[GS eshop] 자체 공시2006.5.10 기준
5. 기사 자료
[디지털 타임스] 인터넷 맞수기업 LGeshop vs CJMall 2003.6.17
[내일신문] GS eshop 외국인 회원가입 서비스 시작 2005.9.1
자료평가
- 자료 내용 좋습니다.
- sor***
(2010.01.05 18:33: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