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워렌 버핏의 `완벽투자기법`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투자가
2장 워렌 버핏을 만든 사람들
3장 우리의 중심사업은 보험이다
요약 및 감상
4장 주식투자는 기업을 사는 것
5장 워렌 버핏의 투자원칙 - 기업요소
6장 워렌 버핏의 투자원칙 - 경영요소
<요약과 감상>
7장 워렌버핏의 투자원칙 - 재무요소
8장 워렌버핏의 투자원칙 - 가치요소
9장 고정수익을 제공하는 증권에의 투자
요약 및 감상평
10장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라
11장 돈의 심리학
12장 비합리적인 투자가 워렌버핏
전체내용 요약 및 의견
- 본문내용
-
1장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투자가
과거
1930년 8월 30일 네브라스카주의 오하마출생
주식중개인 부친의 영향으로 기업가적인 모험심
네브라스카 주립대 경영대학 진학 후 벤자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를 접하고, 그에게 배우기 위해서 콜롬비아 대학원 진학
‘그레이엄-뉴먼’사에서 2년간 근무
100달러를 기반으로 투자 합자회사 설립(1956년)
13년 간 연평균 복리 29.5%의 수익률
버크셔 해서웨이 지분 매입 (1962년)
현재
‘확실한 주식을 할인 된 가격에 매입하는 것”을 선호
실적 예측이 용이한 주식을 내재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매입하는 것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 한정해 투자
그런 기업을 찾지 못했을 경우 주식매입을 하지 않음
‘기업을 소유한다’는 개념
경영진에 대한 보상 체계를 정하고 이익을 배분하는 일에 관여
2장 워렌 버핏을 만든 사람들
벤자민 그레이엄
1926~56년 제론 뉴먼과 그레이엄-뉴먼 펀드 운영
『증권분석』 합리적 가격에 기초해 용의주도하게 분산된 주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건전한 투자
건전한 투자 = ‘안정마진개념’
투자의 정의 “진정한 투자란 어느 정도 원금보장이 되고 만족할만한 수익을 내는 두 가지가 있어야 된다.”
투자의 원칙 ‘절대로 손해보지 말 것’
순자산 가치 3분의 2미만에 거래되고 있는 주식을 매입하는 것
주가 수익 비율(PER)이 낮은 주식에 중점
필립 피셔
1931년 투자자문회사 피셔 주식회사 설립
고수익을 위해서는 비교적 높은 수익이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하거나 뛰어난 경영진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 → 점수시스템 고안
매출의 증가와 꾸준한 수익이 있는 기업에 투자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경영진이 있는 기업에 투자
신중한 투자를 위해 회사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그 회사에 대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아내는 것 → 많은 노력이 필요함 → 10개사 미만에 투자
존 버 윌리암스
<투자 가치 이론>논문으로 하버드 인문대학원 졸업
‘배당할인모델’ 혹은 ‘순 현금흐름 현가분석’ 등의 이론 → 오늘날까지 주식이나 채권의 가치를 측정하는 수단으로 이용됨
‘기업의 가치는 그 기업이 미래에 벌어들이는 순 현금흐름을 적절한 금리로 할인해서 결정된다’
2 단계 투자 법 1)기업의 현재 및 미래 가치를 알아내기 위해서 현금흐름을 추정 2) 현금으름을 미래에 벌어지는 일의 불확실성을 반영하기 위해서 할인
버핏이 이용한 할인율의 개념 – 주로 10년 만기 장기 국채수익률 사용. 저금리 시기에는 전체 주식시장의 누적 평균 수익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