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인드]경영마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1세기에는 대통령부터 시작해서 가정주부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경영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된다. 대통령은 국가를 경영하고, 시장은 도시를 경여하고, 사장은 기업을 경여하고, 병원장은 병원을 경영하고, 총장은 대학을 경여하고, 주부는 가정을 경영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제는 국가통치나 도시 행정이나 병원운영과 같은 낡은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어떠한 분야이든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매력적인 경영을 해야 발전할 수 있다.
오늘날 선진국 대통령들이 외국을 순방하는 것은 대부분 국가적 차원에서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심지어 미국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미국산 비행기를 사 달라고 요청하기 까지 한다. 프랑스 전 대통령 미테랑도 TGV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 나라를 직접 방문한 적이 있다.
이와 같이 어느 조직의 대표자가 능력이 있느냐 없느냐를 평가할 때는 주로 경영 마인드를 기준으로 삼고 있다. 어느 도시의 시장은 경영마인드가 뛰어나 외자유치 등을 통해 눈부신 발전을 꾀하고 있는 반면에 어느 공기업사장은 경영마인드가 부족하여 혁신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식으로 경영자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결국 경영 마인드는 대통령에서 말단 공무원에 이르기까지 사장을 비롯하여 종업원에 이르기까지 아울러 가정을 경영하는 주부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해당되는 문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경영마인드[경제학]
  • 목 차 서 론 1경영 마인드 1본 론 11. 성공사례 11) 인텔사 12) 마이크로 소프트 23) 델타항공사 22. 실패사례 31) 대우 자동차 3결 론 6참고자료 7서론경영마인드경영 마인드란 효과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나 지혜를 적용하는 것을 일컫는다.그러므로 회사마다 추구하는 경영 마인드가 있다.일본의 마쯔시다의 경우 경영 마인드는 경영 이념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마쯔시다의 경영 이념을 다음과 같다.“기업의 목

  • 창업가의 요건과 자질(창업자의 경영마인드, 창업자의 요구조건과 관리능력)
  • 창업가의 요건과 자질(창업자의 경영마인드, 창업자의 요구조건과 관리능력)목차창업가의 요건과 자질Ⅰ. 창업자의 경영마인드1. 창업자와 기업가정신2. 성공한 기업가와 실패한 기업가Ⅱ. 창업자와 경영자Ⅲ. 창업자의 요구조건1. 판단력과 직관력2. 전문지식과 창조성3. 책임감과 성실성4. 모험심5. 프로정신6. 인간적인 매력Ⅳ. 창업자의 관리능력1. 분석력2. 예측력3. 기획력4. 조직력5. 추진력6. 설득력7. 포용력창업가의 요건과 자질사

  • 경영마인드의 3요소에 대해 기업의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본인이 속한 조직(기업, 가정,
  • 경영마인드의 3요소에 대해 기업의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본인이 속한 조직(기업, 가정, 각종단체 등)에 경영마인드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경영마인드2. 요소 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최근 경제, 경영 등의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생산자 중심의 환경이었지만 최근에는 소비자 중심의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 소비자 수요가 급격히 변화하고 기술 개발 속도가 놀라울

  • 급식재료 유통에 대한 경영상의 문제점과급식경영자로서 갖추어야할 마인드
  • 목 차들어가면서Ⅰ. 서론Ⅱ. 재료유통과정에 따른 문제점Ⅲ. 재료유통업체 관리감독 경영상 문제점1. 분산된 경영관리감독권2. 불량식재료를 납품하는 영세납품업자 관리의 어려움3. 급식 경영자의 도덕적 마인드부족Ⅳ. 결론급식재료 유통에 대한 경영상의 문제점과급식경영자로서 갖추어야할 마인드들어가면서최근 학교 급식 사태가 불거지면서 이에 대한 말들이 많다. 사실, 그 동안 단체 급식의 위생 상태나 음식의 질에 대해서 그 문제점

  • 경영마인드가 있는 기업과 경영마인드가 없는 기업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면서 비교, 설명하세요
  • 경영마인드가 있는 기업과 경영마인드가 없는 기업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면서 비교, 설명하세요.목차경영마인드가 있는 기업과 경영마인드가 없는 기업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면서 비교, 설명하세요.I. 고객중심 마인드II. 경쟁우위 마인드III. 가치극대화 마인드IV. 경영마인드가 있는 기업과 없는 기업의 차이점* 참고문헌경영마인드가 있는 기업과 경영마인드가 없는 기업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면서 비교, 설명하세요.I. 고객중심 마인드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