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시대의 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GATT에서 WTO 까지
2. 우루과이라운드
본 론
1. WTO체제의 개관
① WTO 협정의 내용
② WTO 조직과 역할
2. WTO 체제의 실적과 현황
① UR 협상 결과의 이행
② 무역분쟁의 해결
③ 싱가포르 각료회담의 결과
3. WTO 체제의 미래와 전망
①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
② WTO 발전의 장애요인
4. WTO 체제와 한국의 대응
① WTO 협정상의 의무이행
② WTO 협정상의 권리확보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GATT에서 WTO 까지
미국은 제2차 세계대전 직후부터 자본주의 세계경제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자본주의 세계경제의 개편과정에서 독점적인 행사를 하게 되었으며, 그것은 결국 미국중심의 자본주의 세계 경제체제의 기본 틀인 GATT-IMF체제의 탄생을 가져오게 하였다. 즉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직전인 1944년 7월 1일부터 22일까지 미국은 뉴햄프셔주의 브레튼우즈에 연합국 44국을 초청하여 전쟁의 근본원인을 패전국인 독일에 대한 가혹한 전후처리와 1929년 대공황의 결과로 취해진 세계 각국의 지나친 보호주의 정책과 경제블록화 현상에서 비롯되었다고 판단하고, 다시는 세계가 이러한 전철을 밟지 않고 나아가 세계번영을 위해서는 각국이 자유로운 무역을 통하여 전세계의 무역을 확대시켜야 한다는데 합의하게 되었는데, 우리는 이것을 브레튼우즈협정이라고 부른다. 이 협정에 의해서 탄생된 국제기구가 3가지 있는 바, 그것은 무역의 자유화를 위한 「관세와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GATT), 국제통화 및 외환의 안정을 위한 「국제통화기금」(IMF) 그리고 국제투자의 합리적 촉진을 위한 「국제부흥개발은행」(IBRD)이다.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