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의 개념과 의의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의 개념과 체제
1) 환경분석의 개념
2) 환경분석의 체계
2. 기업의 일반환경
1) 정치적, 법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 가장 중요한 외부환경
3. 핵심성공요인의 규명
Ⅲ. 결론
- 본문내용
-
환경분석은 내부능력 분석과 함께 전략적 대안을 평가하고 선택하기 위한 기준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환경에 대한 이해는 전략경영자들이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고 효과적인 전략의 수립과 실행에 필수적인 요건이 된다. 환경은 기업에 위협이자 동시에 기회가 되기도 한다. 환경분석의 주요 과제는 환경 위협에 대한 적절한 대처와 환경에 잠재하는 기회의 적극적 활용이다.
기업은 빠르게 움직이고 변화해 가는 환경 속에서 기회와 위험을 확인하고 기회를 포착하여야 한다. 환경변화추세 및 발전 방향에 관한 분석을 통하여 거기에 내재하는 기회나 위기 및 위험요소들을 확인하는 문제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경영숙제로 대두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