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기 가격 혁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16세기 가격 혁명의 전개
2) 16세기 가격 혁명의 원인
3) 아메리카 금은의 유입
4) 16세기 가격 혁명이 미친 영향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요즘 인플레이션이라고 하는 것은 생활이 좀 힘들어 지기는 하겠지만 그 말이 낯설게 만은 들리지 않는다. 그런데 16세기 유럽에서 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현상을 ‘가격 혁명(price revolution)’이라고 한다. 아무리 급격하게 물가가 상승하였다고 해도 혁명이라는 용어는 조금은 과격하지 않나 하고 생각이 든다. 이 글에서는 경제사에서 왜 그 시기 서유럽의 인플레이션을 혁명이라고 까지 표현하면서 강조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생략>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매뉴얼 울러스틴(나종일 외 옮김) <<근대세계체제 1권>> (서울: 까치, 1999)
피에르 빌라르(김현일 옮김) <<금과 화폐의 역사 1405-1920>> (서울: 까치, 2000)
베르나르트 슬리허 반 바트(이기영 옯김) <<서유럽 농업사 500-1850>> (서울:까치, 1999)
모리스 H. 돕(이선근 옮김) <<자본주의 발전연구>> (동녘선서, 1986)
미셀 보(김윤자 옮김) <<자본주의의 역사>> (창작과 비평사, 19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