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의 제왕이 되기까지

2. 맥도날드, 이래서 성공했다

3. 그러나 맥도날드에게 위기는 다가오고 있다

4. 맥도날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가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세계적으로 명품으로서 인정 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서 조사하고 그 브랜드가 나갈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한 시대를 대표할 정도로 거대하게 성장한 브랜드를 찾고 있었다. 그러던 우리는 맥도날드(McDonald’s)가 바로 그러한 브랜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고, 햄버거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으로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진정한 명품 브랜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맥도날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미국의 상징이다. 아니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미국이 주도하는 ‘세계화’의 상징이자 최대 성과물이다. “미국의 정보원들이 뚫지 못하는 나라에도 맥도날드 영업 사원들을 보내면 모든 일이 성사된다”고 말할 정도다. “미국 자본이 침투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침투하는 두 가지 제품이 있으니, 맥도날드 햄버거와 코카콜라가 바로 그것이다”라는 이야기도 있다. 게다가 맥도날드의 햄버거 가격으로 환율을 평가하는 ‘빅맥지수’가 상용화되고 있지 않은가. 이처럼 맥도날드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브랜드로서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전략
  • 마케팅 4P MIX① 제품전략 ② 가격전략③ 유통전략④ 촉진전략6. 롯데리아 서비스 전략① 고객만족 서비스② 내부 고객 관리③ 사회공헌 활동 ④ 서비스품질 관리⑤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기와 방안7. 경쟁사분석① 가장 막강한 경쟁사, 맥도날드와의 비교 분석② 그 외 버거킹, KFC등 패스트푸드업체③ TGIF, 베니건스, 아웃백 스테이크 등 패밀리레스토랑④ 삼각김밥 도시락 등을 판매하는 편의점8. 핵심역량9. 결론○ 롯데리아의 향후 전략적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Park`s Family

  • [서비스경영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사례 연구
  •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선두차 효과를 내고 있는 기업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푸드 서비스 시장은 빅뱅시대를 맞아 그 규모가 올해 1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이와 같이푸드서비스(food service) 시장이 급팽창해 가는데, 우리는 커피의 고급화와 ‘take-out아라는커피마케팅으로 세계거대기업으로 급성장한 스타벅스(starbucks)를 분석함으로써 현대기업이나아가야 할 방향과 그에 따른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대해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스타벅스가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의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Park`s Famil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