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의 제왕이 되기까지
2. 맥도날드, 이래서 성공했다
3. 그러나 맥도날드에게 위기는 다가오고 있다
4. 맥도날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가
Ⅲ.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는 세계적으로 명품으로서 인정 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서 조사하고 그 브랜드가 나갈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한 시대를 대표할 정도로 거대하게 성장한 브랜드를 찾고 있었다. 그러던 우리는 맥도날드(McDonald’s)가 바로 그러한 브랜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고, 햄버거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으로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진정한 명품 브랜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맥도날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미국의 상징이다. 아니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미국이 주도하는 ‘세계화’의 상징이자 최대 성과물이다. “미국의 정보원들이 뚫지 못하는 나라에도 맥도날드 영업 사원들을 보내면 모든 일이 성사된다”고 말할 정도다. “미국 자본이 침투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침투하는 두 가지 제품이 있으니, 맥도날드 햄버거와 코카콜라가 바로 그것이다”라는 이야기도 있다. 게다가 맥도날드의 햄버거 가격으로 환율을 평가하는 ‘빅맥지수’가 상용화되고 있지 않은가. 이처럼 맥도날드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브랜드로서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