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관리]델컴퓨터의 성공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1.SCM개요
2.SCM핵심요소
3.SCM추진현황
4.기존의 유통경로관리와 SCM비교
5.SCM 추진효과
- 본문내용
-
SCM의 정의
SC(Supply Chain) : 원재료 구입부터 소비자에게 최종 제품을 전달하는 것까지의 모든 활동
SCM(Supply Chain Management) : SC를 고객서비스 수준을 만족시키면서, 시스템의 전반적인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품이 정확한 장소에 정확한 수량으로, 정확한 시간에 생산과 유통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공급자, 제조업자, 창고, 보관업자, 소매상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하는데 이용되는 일련의 방법론
공급자(Supplier)
o원재료 및 중간재를 제공하는 역할
o구매자와 공급자의 관계 : Win Win전략 입장에서 고려
q 생산자(Manufacturer)
o제품의 생산을 담당
oSCM에서의 Gateway 역할
q 도매상(Wholesaler)
o중간자의 역할, 생산자로부터 생산된 산물을 분류, 집적하여 소매상에 제공
q 소매상(Retailer)
o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o소비자의 요구도가 높은 상품의 확보, 적절한 상품의 진열, 적절한 판매 기능
q 고객(Customer)
oSCM의 최종 구성요소
o다양한 조합의 상품, 서비스, 정보를 요구
SCM의 효과를 다시 한번 정리하면
1.기업의 틀을 뛰어넘는 Chain 전체 최적화
2.재고회전율 대폭 향상 ⇒ 납기단축 ⇒ 재고삭감 ⇒ Cash Flow향상 (원재료 부품발주부터 매출금 회수)
3.판매정보가 보다 빨리 Chain에 흐름 ⇒ 수주까지 납입까지 시간 단축 ⇒ 고객에 대한 납기회답 정확도 신속, 정확 ⇒ 기업의 재고현황 파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