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그룹의 국제금융거래 -파생금융상품거래에서 SK그룹의 위기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JP Morgan vs SK증권
Diamond Fund
TRS계약
손해배상청구소송
소송의 쟁점
합의와 소송취하
이면거래
부당내부거래
SK 파생금융거래의 문제점과 헷지방안
파생금융상품의 위험관리방안
- 본문내용
-
Diamond Fund 의 설립배경
Morgan Guarantee측의 군침 도는 제안!
“동남아시아 국가채권에 투자할 경우 3~4% 포인트의 금리차를 얻을 수 있다! 파생금융상품 이용시 7%의 추가수익도 올릴 수 있다”
첫째,대출금의 이자를 받지 않는다
둘째,태국바트화의 변동에 따라 대출금상환금액을 정한다.
셋째,대출금상환시 원금의 3%를 깎아준다.
당시 국내 금융기관들은 돈이 되는 것에 대해 혈안이 되어있었음
Morgan Guarantee의 파생금융상품을 사려는 치열한 경쟁으로 이어짐
TRS(Total Return Swap)계약성립
차입금에 대한 이자는 없으나 상환조건으로 엔화와 바트화가 1:5비율로 연계된 TRS라는 파생상품계약 체결
담보용으로 JPM측에게 Diamond Fund의 주식제공
보람은행은 0.5%의 수수료를 위해 지급보증을 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