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체험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체험을 통해 기업이 이미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체험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아이리버존, 소니코리아, 영화'말아톤'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요즘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과거와 달리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엄청난 정보가 한꺼번에 소비자들에게 쏟아지기 때문에 기업들은 고객들이 가신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기억하고 이를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한 정쟁을 치르고 있다. 요즘 시대의 제품들은 기능이나 성능이나 큰차이가 없어 눈에 보이는 판단 요소보다는 디자인 , 브랜드에 대한 과거의 체험, 매장의 분위기 , 주변 사람 등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이 좌우되기 때문에 이들을 활용하는 마케팅이 성공하고 있다.
고객들의 소비하는 분위기나 이미지, 고객의 감각을 만족시키는 체험의 형성을 중요시하는 체험마케팅은 소비자와 브랜드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와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프리츠 슈미트교수는 체험마케팅의 특징을 첫째 , 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고 둘째 소비를 총제적 체험으로 다루어 실제적 소비상황을 철저히 연구하고 , 셋째 고객은 이성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존재이며 , 넷째 다각적인 마케팅 수단과 도국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했다.
체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은 기업과 소비자 , 브랜드, 제품간의 감각적 , 감성적 , 인지적 , 행동적 그리고 관계적 , 가치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그래서 쇠퇴하고 있는 브랜드를 개선시키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 경쟁자와의 차별화를 위해 , 또는 기업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세우기 위해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