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4 / 2020.01.1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예를 들면, 자동차 부품업체인 광진상공이 1991년부터 표준화진단제도를 도입하고 품질분임조활동을 전개할 때만 해도 품질불량으로 인한 손실은 연간 2-3억 원에 달했다. 이에 TQM을 도입하여 전사적 품질마인드 고취를 위해 전사원 집체교육, 관리직 현장실습을 실시했으며 전부서가 일일단위로 불량현황을 검색할 수 있도록 전산화했다. 광진상공의 이 같은 노력은 1993년 품질경영대상, 1997년 GM의 우수협력업체 선정으로 이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 품질관리와 TQM
  • 품질경영을 위한 정보시스템의 구조1. 고객요구와 품질2. 고객요구와 생산자의 품질3. 품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Ⅲ. 품질관리 방법1. 먼저 ‘무엇이 문제인가’를 안다2. 표준화한다1) 표준화란2) 사내표준화의 대상3) 어떤 내용으로 표준화하는가4) 누가, 어떻게, 표준화하는가 3. 표준화의 시기, 목적과 효과1) 표준화는 언제 하는가2) 표준화의 목적 효과4. 관리의 사이클을 돌린다1) 제품과 작품의 차이2) 관리의 사이클Ⅳ. 전사적 품질경

  • [전사적품질경영] 삼성 서울병원의 고객중심 서비스
  • - 삼성 서울병원의 고객중심 서비스-Contents서론#1 삼성서울병원 소개#2 의료 업계 현황본론#3 삼성병원의 품질경영- 삼성병원 CS 품질경영 소개- 고객만족 향상 위한 주요활동- SERVQUAL 모델을 통한 분석#4 삼성병원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제점- 개선방안- 고객만족도 향상방안결론#5 고객만족을 통한 세계화#1 삼성서울병원 소개 #1 삼성서울병원 소개 1994.11. 서울 강남구 일원동 개원(1,951병상, 40개 진료과, 8개의 특성화센터, 110여개 특수클

  • 품질경영 기업도입 사례연구 및 품질경영 정의,원칙 품질경영 최근동향과 시사점
  • 품질경영기업도입사례 및 시사점INDEX1. 품질경영 정의2. 품질경영의 최근동향3. 품질경영의 3가지 원칙4. 품질경영의 문제점5. 품질경영 기업도입사례 연구(1) 삼성전자(2) 현대자동차(3) BBQ치킨(4) 모닝글로리(5) 닌텐도6. 결론 및 시사점1. 품질경영 정의품질경영이란 기업내에서 품질위주의 문화를 정립시킴으로써 모든 임직원들의 품질에 대한 의식을 개혁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경영활동을 말한다이러한 품질경영

  • [논문요약] 고객가치창조를 위한 전사적품질서비스의조직경영모델링에 관한 연구
  • 11조 논문요약 및 발표고객가치창조를 위한 전사적품질서비스의조직경영모델링에 관한 연구Modeling the Organization Management of TotalQuality Service for Creating Customer Value첫째, 제품의 판매에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의미 있는 수준으로까지 증가둘째, 소비자에 대해 더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하게 되었다셋째, 체계적인 연구가 부족하였다넷째, 서비스품질을 개선하려 는 의지가 부족하였다1. 연구의 목적 및 구성1.연구의 목적 및 구성2.

  • 전사적품질경영(TQM)
  • 전사적 품질경영(TQM)제출일 학과: 학번: 이름: 목차품질의 개념p.3품질의 정의가빈의 품질요소전사적품질관리 p.6전사적 품질관리품질관리의 역사적 발전단계품질관련인증 및 품질대상 p.7ISO국제표준인증품질대상PL책임품질비용 p.13통제비용실패비용간접품질비용품질개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