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개선할 점을 송신자, 수신자 및 상황과 관련된 문제로 분류하여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II.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III.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선 개인 간의 커뮤니케이션은 말과 글을 이용한 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첫째, 교통신호나 사이렌 등과 같은 상징적 언어를 이르는 경우와, 둘째,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할 때 언어로서 코드화되지 않는 행동이나 요소를 지칭하는 두 가지 의미를 갖고 있다. 대다수의 연구자들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두 번째의 의미로 사용한다.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은 정보전달방향에 따라 하향적, 상향적, 수평적 그리고 대각적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진다.
이와는 달리 조직구성원들 간에는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 체계가 있으며 이를 그레이프 바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노브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 노브랜드 SWOT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노브랜드 미래전략방향 제시
- [리더십]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 기업국제화의 동기
- [노인성질환] 노인성 질환의 특징, 노년기와 신체적 질환, 노년기와 정신질환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