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예산] 자본예산의 의의, 자본예산편성의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2 / 2020.01.0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자본예산의 의의

II. 자본예산편성의 과정
1. 투자목적의 설정
2. 투자안의 개발
3. 현금흐름의 추정
4. 투자안의 평가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자본예산편성의 과정

(1) 투자목적의 설정

기업 환경의 변화를 분석 ․ 예측하여 기업목적(=기업가치)을 증대시킬 수 있는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투자목적으로서는 신제품개발, 원가절감, 생산량의 증대, 기존시설의 대체 등 전략적 목적이 있다.

(2) 투자안의 개발(Project generation)

투자목적에 적합한 투자안을 찾는 아이디어의 개발로 자본예산의 출발점이 된다. 적합한 투자안의 개발은 기업의 성장과 직접 관련이 있으므로 신규투자안을 찾기 위하여 공식경로를 통한 의식적 노력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연구개발비를 과감히 지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장기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행정론2E)자본예산의 의의와 장단점과 한국예산제도에 시사점에 대해서 설명하라0
  • 자본예산(capital budget)이라고 부른다. CIP는 연동과정(rolling process)을 통해 매년도 환경조건을 반영하여 수입과 지출내역을 조정하게 된다. 이러한 자본예산은 장기성 투자사업에 소요되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관리할 목적으로 고안되었으며 특히, 투자사업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유용한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지닌다. 이 장에서는 자본예산의 의의와 장단점과 한국예산제도에 대한 시사점에 대해서 설명하기로 하자.II. 본 론1. 예산제도의

  • 예산개혁) 예산개혁의 의의와 성과주의 예산제도, 계획예산제도, 목표관리, 영기준예산, 자본예산
  • 예산제도, 목표관리, 영기준예산, 자본예산목차* 예산개혁Ⅰ. 예산개혁의 의의Ⅱ. 성과주의 예산제도1. 성과주의예산의 개념과 운영방식2. 성과주의예산의 장점과 난점Ⅲ. 계획예산제도1. 계획예산제도의 의의와 운영방식2. 계획예산제도의 특징과 난점Ⅳ. 목표관리Ⅴ. 영기준예산1. 영기준예산의 의의와 운영방식2. 영기준예산의 장점과 난점Ⅵ. 자본예산1. 자본예산의 개념적 의의2. 자본예산의 수립1) 자본예산의 대상과 편성절차2) 자본

  • [호텔영업원가회계] 회귀분석법을 이용한 호텔기업의 원가추정과 예측
  • 과정을 거쳐서 결정하여야한다. 원가추정에 필요한 자료의 수집방법구 분수집대상 자료수집 방법(또는 출처)종속변수재료비, 노무비, 경비, 총원가사례 호텔기업의 월간 손익계산서독립변수객실판매수사례 호텔기업의 영업 자료식음료매출액사례 호텔기업의 영업 자료물가지수통계청 홈페이지(http://www.nso.go.kr/cgi-bin/sws777.cgi통계전자북서비스의 소비자물가 월보계절효과원가자료에 대한 관찰, 원가담당자와의 면담Ⅳ. 결 론4.1

  • 예산의 기초개념과 예산결정이론 및 예산제도0k
  • 예산의 기초개념과 예산결정이론 및 예산제도0k제1절. 예산의 기초개념1. 예산의 의의  예산이란 일정한 회계연도 동안의 정부의 세입과 세출에 관한 계획이다. 정부의 예산결정 과정은 관련 집단과의 상호작용이 있는 정치적이고 합리적인 과정이며, 예산집행과정은 효율성과 민주성, 신축성과 책임성의 조화를 토대로 집행되는 정치적ㆍ합리적 과정이다. 정부의 예산은 경제의 안정, 성장, 소득의 분배 등 중요한 경제적 기능을 하고 있으며, 이는

  • [마케팅믹스전략] 국제마케팅믹스(4P)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광고전략, 판매촉진전략
  • 예산편성국제광고의 예산편성의 방법은 (1) 다른 업무에 지장이 없는 한 이용할수 있는 자금 전액을 광고에 투입하는 가용자금기준법(affordable method), (2) 현재 또는 예상되는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광고비로 책정하는 매출액비올법(percentage-of-sales method), (3) 경쟁자의 광고비수준에 맞추어 자기회사의 광고비를 책정하는 경쟁기업기준법(comparative-parity me-thod), (3) 광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업을 결정하여 그 과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