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항공 기동력장치 가스터빈 엔진의 종류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3 / 2016.03.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가스터빈엔진은 열역학적 사이클에 의해서 작동하는 기계장치로서 가스상태의 작동유체를 압축 및 팽창하는 과정에서 동력을 연속적으로 얻어내는 엔진이다. 연속적인 작동 조건이라는 조건은 가스터빈엔진이 왕복기계나 등용적 연소 사이클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자동적으로 의미하며 회전식 부품이 주요구성요소가 된다는 것을 내포한다. 주요구성부품에 왕복운동이 없기 때문에 피스톤-실린더와 같은 상호 마찰부분이 없어서 윤활유의 소비가 극히 적으며 왕복운동기계의 특징인 진동이 대폭 감소되고, 고속운동이 가능하다. 가스터빈엔진은 회전운동과 압축성가스에 의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형태가 원주형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원주운동에 필요한 거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크기가 줄어든다. 또한 터빈은 압축된 가스의 팽창에 의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부하의 변화에 대한 반응이 빠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가스터빈엔진은 항공기의 동력기관으로 아주 적합하며, 선박용 엔진과 산업용에도 그 응용이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시장]세계자동차산업 분석
  • 838년 영국의 철도길이는 8백km를 넘어섰고 10년 후에는 8천km로 10배나 증가하였다. 또 유럽대륙과 미대륙에서도 철도가 급격히 보급되어 자동차와 비행기가 출현하기까지 증기기관 철도와 기선은 19세기 교통혁명의 주역이 되었다. 벤츠의 3륜 자동차가솔린 자동차의 발명실린더 내에서 직접 연료를 연소시켜 그 폭발력으로 동력을 얻는 내연기관의 실험은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실용화된 것은 1862년 프랑스 르누아르의 2기통 석탄가스 엔진이었

  • 한국의 주요 해군전력
  • 종류Ⅱ.함정의 종류Ⅲ.탑재무기Ⅳ.해군전력 비교ⅴ. 토론전투함(4/7)(3)호위함/초계함 : 해역함대의 주력 전투함으로 대공/대함/대잠전 수행-호위함(FF) : 전방해역의 경계임무 뿐만 아니라, 연안에서의 대공전, 대잠전 임무를 수행하는 중추 세력이며, 가스터빈을 장착하여 우수한 기동력으로 적에 대한 신속한 대응 가능.Ⅱ.함정의 종류Ⅱ.함정의 종류Ⅲ.탑재무기Ⅳ.해군전력 비교ⅴ. 토론전투함(5/7)-차기호위함(FFX) : 기존 호위함은 대공방어

  • [소음][소음환경영향평가][방음벽]소음 정의, 소음 종류, 소음 영향, 소음의 소음환경영향평가, 방음벽, 독일 소음대책 사례, 소음 방지 대책
  • 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핵심적인 결정인자가 되는 면이 있다. 국제 환경규제에 대하여 적절히 대응하고 환경산업‧기술의 육성으로 대외전략 산업화할 과제를 안고 있다.참고문헌김희갑(1991), 최신 소음 진동학, 동화기술물질의 소음 흡수에 관한 연구, 제 38회 전국 과학 전람회소음 저감의 원리, 태종개발주식회사음향투과실험, 방재시험연구소이규성 외, 소음 진동 공학, 형설출판사캐나다 탐구 자료, 무엇이 소리의 크기에 영향을 주나?

  • [내연기관] 선박 추진 장치
  • 엔진 변천사와 종류 및 특징, 그리고 향후 기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재 선박 업계의 동향 등을 조사해 보고자 한다.■ 선박엔진의 변천사초창기 증기 왕복동기관에서 발전하여 디젤선, 증기터빈선, 가스터빈선, 전기추진선 등으로 변천.과거와 현재엔 디젤엔진이 주를 이루나 곧 터빈 엔진으로 대체될 것 같음.(효율이 훨씬 좋으므로)1900년대에 터빈 디젤선 시대가 열리면서 호화롭고 쾌적한 설비를 지닌 대형 크루즈 운항이 시작됨. 1960년대에

  • [자동차, 차량, 연료소모시스템, 항법장치, ABS] 자동차(차량)의 관리와 점검, 자동차(차량)의 연료소모시스템, 자동차(차량)의 항법장치, 자동차(차량)의 미끄럼제어장치, 자동차(차량)의 ABS장치 심층 분석
  • 엔진 냉각에 의한 손실2. 배기가스 손실3. 엔진 마찰 손실4. 엔진 관성력5. 토크 컨버터 손실6. Road Load 손실7. 차량 가속저항Ⅳ. 자동차(차량)의 항법장치1. 차량 항법 장치의 의미 와 목적2. 차량 항법 장치의 사용 수준3. 차량 항법 장치의 자요 시스템 및 기술1) 헤딩업2) 노스업3) 전자 수치 지도4) 경로 탐색5) GPSⅤ. 자동차(차량)의 미끄럼제어장치1. TCS의 특징2. 제어의 종류3. 제어모드4. TCS 분류1) 엔진제어방식2) 브레이크 제어3) 동력전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