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2 유아동작교육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 유아동작교육활동에서 디지털 AI 인공지능 포함 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8 / 2023.11.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 방통대, 기말과제물, 보건환경학과, 생활과학부, 유아교육과, 과제물
본문내용
1.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
영아 및 유아를 위한 동작활동 계획을 세울 때, 여러 중요한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교육 내용,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존스, 톰슨, 및 화이트의 연구(2019) "Early Childhood Physical Education: Improving Developmental Outcomes"가 주목할 만합니다. 이 연구는 유아기 동작활동의 중요성과 그 방법론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합니다.

교육 내용: 영아 및 유아의 발달 단계에 따라 교육 내용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아의 경우, 기본적인 운동 능력과 감각적 탐색을 중심으로 한 활동이 필요합니다. 유아에게는 좀 더 구조화된 활동과 간단한 규칙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존스 등은 신체 운동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감정적 발달을 지원하는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Anderson, C. A., & Dill, K. E. (2000). Video games and aggressive thoughts, feelings, and behavior in the laboratory and in lif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8(4), 772-790.
이 논문은 비디오 게임이 아동들의 행동 및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입니다. 게임을 통한 상호작용과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게임을 통해 동작교육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Greitemeyer, T., & Osswald, S. (2009). Prosocial video games reduce aggressive cognitions.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5(4), 896-900.
이 연구는 친사회적 비디오 게임이 아동들의 공격적 사고를 감소시키는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룹니다. 게임 기술의 긍정적 활용을 강조합니다.
Papert, S. (1993). The childrens machine: Rethinking school in the age of the computer. Basic Books.
Papert의 책은 컴퓨터를 활용한 학습에 대한 개념을 소개합니다. 컴퓨터를 통한 학습이 아동들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동작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Bavelier, D., Green, C. S., & Dye, M. W. (2010). Children, wired: For better and for worse. Neuron, 67(5), 692-701.
이 논문은 디지털 매체와 아동의 인지 발달에 관한 연구를 다룹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아동들의 동작교육을 개선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Clements, D. H., & Sarama, J. (2007). Effects of a preschool mathematics curriculum: Summative research on the Building Blocks project.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38(2), 136-163.
이 연구는 디지털 수학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수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를 조사합니다. 수학 교육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아동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졸업 논문 대체)유비쿼터스에 대한 모든 것 50P
  • 212.5 유비쿼터스 컴퓨팅 관련 응용 기술 시스템 212.5.1 Active Badge System 222.5.2 Active Bat System 222.5.3 RFID Tagging System 232.5.4 RADAR 232.5.5 EasyLiving 242.6 유비쿼터스 보안 242.6.1 보안의 중요성 24(1) 인증(Authentication) 25(2) 무결성(integrity) 25(3) 비밀(privacy) 25제 3장 서비스 동향 263.1 서비스 동향 개요 263.1.1 비즈니스 모델 263.1.2 유비쿼터스를 활용한 각 부문별 차세대 전자정부의 서비스 283.2 유비쿼터스 실현을 위해 극복해야 할 제약 283.2.1 공간적 및 지리적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을 가진 자와 이용하려는 자가 분리되는 변환기(18c)ㆍ투자자가 아닌 혁신자로서의 역할(19c)ㆍSchumpeter의 창조적 파괴를 기업에 적용(20c)ㆍ최근 벤처기업, 글로벌창업(2) 기업가정신의 구성요소① 혁신성- 서로 다른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기회로서 변화를 탐구하는 수단- 모든 인적ㆍ물적 요소와 힘을 새로 결합-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를 통해 실현② 진취성- 경쟁자들보다 먼저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경영활동- 첫 번째 단계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유아의 본성에 적합한 구체적으로 설계된 실제 활동을 실행한 최초의 교육자인 페스탈로찌와 프뢰벨에게 영향을 준 것으로 인정되는 인물은 루소(Rousseau)이다. ➀ 루소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인 루소(Jean Jacques Rousseau, 1712-1778)는 아동기를 인생의 다른 시기와 구별되는 독립된 시기로 인식하였다. 그의 소설 에밀(Emile)은 전원 환경에서 교사에게 교육을 받는 주인공 어린 소년의 인생과 교육을 연대기적으로 기록하였다. 루소는 자연으로부터 학습할 수

  • 가정간호총정리
  • 및 백혈구가 조직으로 빠져나감• 통증 : 폐쇄된 부위에 있는 신경에 액체의 압력증가로 인해, 브라디키니과 같은 화학매개체가 국소적으로 자극해서• 백혈구(호중구)가 혈관내피에 일시적으로 붙어 있다가(margination, 변연화) 혈관벽을 뚫고 간질로 빠져나감(혈구누출, diapedes) -> 포식, 탐식 작용(phagocytosis) -> 최종적으로 살균, 소화됨• 산소의존 살균기전 :세포막에 있는 산화효소가 과산화수소를 생성하여 살균처리함• 호중구와 대식세포는 세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대형 IT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위워크는 현재 미국, 이스라엘, 영국, 독일 등 12국 33개 도시에 112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