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대체과제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교육대상과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멋진 프로그램을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2 / 2023.11.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현대사회는 불확실성의 시대, 위험사회라고 한다. 우리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에 적절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프로그램 개발의 8단계(1단계 상황분석, 2단계 요구진단, 3단계 요구의 우선순위 및 교육목표설정, 4단계 학습전이 전략수립, 5단계 교수설계, 6단계 자원의 배분 (인적, 물적, 재정자원), 7단계 마케팅 전략, 8단계 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를 적용하여 교육대상과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멋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과 특성
2, 평생교육 관련 법규
3, 프로그램 개발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평생교육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를 보면 우선 랑그랑(Lengrand, 1970)은 평생교육을“개인의 출생에서 시작하여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통합시키는 원리”라고 하였고 포르(Faure et al., 1972)는 “인간은 교육을 통해 자신을 실천해가는 존재, 자신을 교육하는 존재(a man educating himself)”라고 전해 한 뒤 평생교육을“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하여 개인적·사회적·직업적 발달을 성취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수직적 차원에서 평생교육은 개인의 출생에서 사망까지 이어지는 전체 생애 동안의 교육과정을 의미한다. 이것은 개인의 라이프스팬 동안의 교육을 강조하며, 학교 교육, 직업 교육, 사회 교육 등 모든 교육 단계와 활동을 포함한다. 수평적 차원에서 평생교육은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비형식적, 무형식적 학습, 직업 교육, 가정교육, 개인의 자기교육 등 모든 형태의 학습과 활동을 다룬다. 이것은 다양한 학습 경로와 방법을 강조하며, 교육이 형식적 교실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음을 나타낸다. 평생교육의 이중구조는 다양한 교육 형태 및 기회를 고려하여 평생 동안의 교육을 정의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참고문헌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