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9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e-비즈니스 |
---|---|---|---|---|---|
공통 |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30점) |
- 목차
-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비전프로(Vision Pro)
2.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에 미치는 영향.hwp
2.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혼합 현실은 디지털 콘텐츠를 실제 환경에 오버레이한다. 헤드셋에 내장된 카메라와 센서는 방 안의 주변 상황을 포착하여 각 눈에 하나씩 한 쌍의 화면에 재현한다. 그런 다음 헤드셋은 사용자가 선택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추가한다. 예를 들어 실제 소파 바로 앞에 가상으로 투사되는 서핑 비디오 등이 있다.
애플(Apple)이 혼합현실 헤드셋인 '비전 프로(Vision Pro)'를 발표했다(Apple, 2023, 6, 5). 애플은 이 제품을 공간 컴퓨터(Spatial Computer)라고 부르며 가상 공간과 현실 공간을 끊김없이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정의했다. 비전 프로는 혼합 현실 헤드셋이다. AR과 VR을 결합한 것이다. 애플의 비전 프로는 마법의 스키 고글 세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오늘날 우리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에서 수행하는 많은 작업을 결국 대체할 컴퓨팅 플랫폼이다. 애플이 가상현실이 아닌 증강현실을 제품의 핵심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비전 프로는 VR과 유사한 기능을 일부 포함하는 AR 헤드셋이다. VR은 VR 헤드셋을 착용하면 주변 세계와 대부분 단절된다는 사실로 인해 자연스럽게 제약을 받는다. 이는 사용자를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헤드셋에서 보내는 시간을 하루 30분 이하로 제한한다. 반면에 AR 안경은 향후 10년 동안 상당히 줄어들 수 있으며 일상 경험의 대부분 위에 겹쳐지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될 수 있다. 애플은 이 제품을 "눈으로 보지 않고 살펴보는 최초의 애플 제품"이라고 불렀다.
이 레포트는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비전프로(Vision Pro)
1) 개요
애플의 비전 프로(Vision Pro)는 애플이 2023년 6월 5일 발표한 혼합 현실 헤드셋이다. 애플이 비전프로를 공간 컴퓨터(Spatial Computer)로 마케팅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실제 환경과 디지털 환경을 결합하고 둘 사이의 상호 작용을 제공하는 혼합 현실 헤드셋이다. 애플이 iPad, 애플 TV, Mac을 모방한 비전 프로용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시연하였다. 애플은 사용자에게 비전 프로 내에서 아이패드와 애플 TV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모니터 Mac 설정과 동등한 기능을 만드는 것을 보여주었다.
애플은 이 기기를 공간 컴퓨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설명하고 있다. 공간 컴퓨팅이라는 용어 자체는 이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기존 VR 기기들과 차별화하면서 메타버스 등의 개념과 같이 묶이고 싶지 않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비전 프로 앱 개발 가이드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앱의 장르를 '공간 컴퓨팅 앱'으로 정의하고, AR, VR, XR, MR 등의 용어는 사용하지 말 것을 명시하고 있다.
2) 제스처 인식
TV리모컨처럼 조작의 편리함은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외부 컨트롤러 없이 눈동자와 손만 움직여 파일을 열고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음성 입력(Employs Voice Input)도 가능하다. 물론 앱 개발자들은 정보 보안을 위해 사용자 정확한 눈 위치 혹은 개인 정보에 접속할 수 없다.
손 제스처 인식은 사용자가 비전 프로와 인터페이스하는 방식의 핵심이다. 사용자는 집게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모아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이동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스크롤할 수 있다. 비전 프로는 광범위한 시야에서 손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어 손이 프레임 안에 있지 않은 경우에도 사용자가 편안하게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스처 인식은 헤드셋의 공간적 특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헤드셋을 제어하는데 컨트롤러 등의 추가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대신 손과 눈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