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18)
우활가, 탄궁가;안빈낙도 이면엔 사실적인 생활고 반영모습③전쟁의 참상과 침략자들에 대한 적개심-박인로,제득근 봉산곡, 최현의 ;전쟁의 참화, 사회피폐화, 왜, 청에 대한 적개심과 정신 차리지 못하고 파당과 분쟁, 수탈을 일삼는 위정자들을 비판
53페이지 | 2,000원 | 2021.09.07
조선후기 시가문학 시조 가사 문학 문화사회학적 배경 경제적 변화 조선후기 시가 양상 시조의 표출양상 가사의 표출양상
우활가」전쟁의 참상과 침략자들에 대한 적개심을 가진 가사- 박인로의 「태평사」와 「선상탄」,가사의 향유 방식의 변화: 산문화 경향, 가창보다는 낭송의 방식으로 변모Ⅲ. 조선 후기 시가의 양상 2.가사의 표출양상2.2 조선 중기의 가사중인층의 발달과 경제의 발달로 담당층과 향유층이 확산
22페이지 | 2,500원 | 2021.02.16
고전시가론3공통) 가사의 발생 과정 가사의 변모 과정을 전기임진왜란 이전와 후기임진왜란 이후로 구체적인 작품을 거론하면서 정리하시오0k
우활가」「탄궁가」는 안빈낙도를 표방하지만 생활고가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다.박인로의 「태평사」「선상탄」, 채득기(蔡得沂)의 「봉산곡 鳳山曲」, 최현의 「용사음」 등에서는 임진병자 양란을 배경으로 왜(倭)나 청(淸)에 대한 적개심을 표현하면서 전쟁의 비참함이나 전쟁으로 인한 사
16페이지 | 10,000원 | 2020.06.01
우활가> 생활고에 찌든 삶의 모습을 묘사허전 만조백관의 부패상을 은유적 수법으로 노래.이원익 당파 싸움에만 몰두하고 있는 집권관료들을 풍자.고응척 박인로 윤이후 조우인 강호가사조우인
14페이지 | 1,600원 | 2015.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