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26)
히로타 데루유키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 가 서론 교육은 무엇을 해야 하는 가공교육의 역할을 재고하다
심포지움에 초대되어 강연한 것을 가필한 내용이다. 여기에는 ‘볼런티어를 통해서 배우기’로, 거꾸로 이 세계가 넓다는 것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든가, 이 세계에 관여하는 방식이 제한되고 만다고 하는 점에 대한 염려를 정리해 보았다. 능동적인 시민 육성이라는 과제는 어렵기에 그만두자는 것은
24페이지 | 1,000원 | 2015.06.27
심포지움 개최함 2003 이달의 문화인물 (5월)로 선정 기념 서울지용제 및 지용문학 심포지움 개최. 3. 작품 분석 그는 시어를 고르고 다듬는 데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일상에서 흔하게 사용되지 않는 고어나 방언을 시어로 폭넓게 활용하고, 언어를 독특하게 변형시켜 자신만의 시어로 개발했다. 시
11페이지 | 1,400원 | 2015.03.29
, 6회 이성선, 7회 이수익, 8회 이시영, 9회 오탁번, 10회 유안진, 11회 송수권, 12회 정호승, 13회 김종철, 14회 김지하, 15회 유경환1997 제2대 회장 이근배2002 5월 정지용 탄신 100주년 서울지용제 및 지용문학심포지움 개최함2003 이 달의 문화인물 (5월)로 선정 기념 서울지용제 및 지용문학 심포지움 개최
12페이지 | 1,400원 | 2015.03.29
서구의 모던 Modern, 동아시아 모던, 일본의 번역주의, 만들어진 모던, 한국의 근대, 근대성 비판, 근대, 근대성을 넘어, 특징, 현황, 관리, 시사점, 분석
서평(2010),「코젤렉의 개념사 사전」, 한림대학교 한림과학원 기획, 푸른역사, 2010.근대(近代)와 같은 뜻을 갖는 근세(近世)라는 일본식 조합어가 1874년 니시 아마네(西周)의 『백일신론』(百一新論)에서 ‘modern’이라는 서구어를 번역하기 위해 처음으로 고안되었고 ‘근대성’(近代性)이라는 용어 자
13페이지 | 2,000원 | 2012.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