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29)
부엽(附葉) 殘月曉星이 아시리이()다대엽(大葉) 넉시라도 님은 녀져라 아으부엽(附葉) 벼기더시니 뉘러시니잇()가이엽(二葉) 過도 허믈도 千萬업소이()다삼엽(三葉) 힛 마러(리)신뎌사엽(四葉) 읏브(븐)뎌 아으부엽(附葉) 니미 나 하마 니시니잇()가오엽(五葉) 아소 님
26페이지 | 1,000원 | 2015.04.24
부엽(附葉)의 바로 앞에서 반드시 쓰임동동-각 장 마다 두 번씩 쓰이고 있는데, 첫 째행의 마지막 부분과 후렴구를 제외한 마지막 행의 마지막 부분에 반드시 쓰임참고)백제시대의 정읍사나) 음악적인 측면과 문학적 형태와 관련2) 반어적 부정의 정서표현을 돕기 위한 소리- 나난 작품) 정석가, 서경
53페이지 | 2,000원 | 2021.09.07
附葉 벼기더시니 뉘러시니잇가.7. 二葉 過(과)도 허믈도 千萬(천만) 업소이다.8. 三葉 ᄆᆞᆯ힛 마리신뎌9. 四葉 ᄉᆞᆯ읏 븐뎌 아으10. 附葉 니미 나ᄅᆞᆯ ᄒᆞ마 니ᄌᆞ시니잇가.11. 五葉 아소 님하, 도람 드르샤 괴오쇼셔.㉡ 형식: 악조 구성을 나타내는 전강(前腔), 부엽(附葉)등을 제외하면 11줄이
4페이지 | 800원 | 2016.04.16
[고전시가지도론] 고려속요 여음의 특징과 그 기능(여음이란 무엇인가, 여음의 분류)
부엽(附葉)이 항상 뒤따른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는 ‘아으’가 단순히 시가의 문학적 측면에서만 기능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음악 쪽에 중요한 표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고려속요의 음악적 성격에 대한 이해가 일천한 현재로서는 그 기능 설명은 피하고 지적만 해 두기로 한다. 여기서
16페이지 | 1,800원 | 2015.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