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22,859) |
레포트 (22,853) |
방송통신대 (2,073) |
자기소개서 (192) |
독후감/감상문 (1,088) |
사업계획서 (46) |
기업보고서 (0) |
서식 (6)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22,853)
[교육학] 학교폭력의 개념 및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특징
학교폭력에 대한 보고서 1. 학교폭력의 개념1) 학교폭력의 정의학교폭력이라는 단어는 학교와 폭력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이다. 즉 학교와 연관된 폭력을 지칭한다. 그러나 학교라는 단어가 의미하는 바는 단순하지 않다. 단순히 물리적인 장소로만 한정하면 학교 내부로 한정할 수도 있지만 더 넓
6페이지 | 1,000원 | 2007.04.25
학교1) 대안학교의 개념. 102) 대안학교의 유래 및 역사. 103) 대안학교의 특징. 114) 대안학교의 이념. 115) 대안학교의 유형. 126) 우리나라의 대안학교 - 간디학교 133. 결론
28페이지 | 2,700원 | 2016.07.15
및 전혀 모르는 사람 등) 으로부터 당하는 유형 및 무형의 폭력을 말한다.” 고 정의하였다. 세기관의 정의를 볼 때 학교 폭력은 학교에 다니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일어 나는 신체적, 물리적 ,심리적 폭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2.특징① 김지화, 외, 청소년 문제 행동론 (학지사 ,2002) p. 183. 학교폭력은
17페이지 | 2,500원 | 2009.08.15
폭력적인 사회 현실에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젖어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 대부분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을 스스로 해결하기에는 벅차고 외로운 쪽으로 몰고 가고 있다. 이에 우리 5조에서는 학교 폭력의 개념 및 원인을 규명하고 특징, 유형 및 실태를 파악하는 한편 이에 대한 대책을 조사했다.- 본론 -
5페이지 | 900원 | 2004.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