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icon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이 초등학생의 탐구 능력과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 img
  • 논문의 미리보기 2page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논문 원본 미리보기

> 학술논문 > 자연과학 > 과학교육 (자료번호 : H3032119)

저자
이석희 ( Seok Hee Lee ) , 김은진 ( Eun Jin Kim ) , 장현정 ( Hyun Jung Chang )
학회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간행물
초등과학교육, 제30권 제4호, 589~600쪽(총12쪽)
평가점수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파일형식
pdf [무료뷰어다운로드]
판매가격
3,7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 요즘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이 초등학생의 탐구 능력과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자연과학 > 과학교육

영문초록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science writing heuristic (SWH) instruction based on Tolumin`s structure of argument, on students` science process skills and scientific attitude. In the instruction, unstructured problems were selected with issues to be argued, in which interactions among students are stressed. This research involved 58 students of 5th grade at an elementary school, and divided them into an experimental group with 29 and a control group with 29. The former was treated with instruction using argumentation as SWH, while the latter with conventional ways of instruction. Science process skills and scientific attitude were compared between the two groups and within each of the groups. The results implied that science instruction using science writing heuristic is effective in improving learning science process skills and scientific attitude.

태그 Science writing heuristic, SWH, science process skills, scientific attitude, interactions, argumen-tation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자료판매: kstudy

해당 간행물의 발행년도(건수)

해당 간행물의 다른 자료 보기

  • 뒤로
  • 앞으로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