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2년 2학기 생활과학과(의류패션)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아동미술 | 레포트등록 | 1건 |
---|---|---|---|---|---|---|---|
공통 | ※ 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 아동을 지도한다는 가정 하에 실제 활동을 하시오. 각 활동 별로 활동 중 과정 사진을 2장씩 첨부하고, 활동결과물과 본인의 학생증 사진을 첨부하여 제출하시오. <제출물> 1. 교육계획안 - 대상아동 연령, 재료, 활동방법(도입, 전개, 마무리)포함. 2. 각 활동별로 활동 중 사진 2매. 3. 각 활동별로 최종 활동 결과물 사진 1매 이상. 4. 학생증 사진. ※ 참고사항 1. 교육계획안 - 기본적으로 대상아동 연령, 재료, 활동방법(도입, 전개,마무리) 포함 (교재참고: 활동명, 활동수준,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준비, 활동내용 (도입, 전개, 마무리)으로 구성하는 것도 가능함) 2. 활동 중 사진 2매 - 2가지 활동에 대해 사진 각 2매 (활동과정) 3. 활동 결과물 사진 - 최종작품 2점에 대한 사진 각 1매 4. 학생증 사진 - 학생증이 없는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으로 대체(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5. 대상아동연령 - 만 3세부터 만 5세 권장 (초등 저학년까지 가능) 6. 실제로 아동을 데리고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연령 아동에 적합한 활동을 구성하여 아동을 지도한다는 가정 하에 진행하는 것임. 7. 팀별 과제가 아니므로 반드시 개별활동으로 진행할 것 |
- 아동미술4공통)탐색활동표현활동감상활동중2가지활동을선택하여교육계획안을작성0k
- 2012-09-25
참고자료
[아동미술]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 작성 및 실제활동
표현활동과 더불어 탐색활동과 감상활동 등의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19세기 말에 아카데미적인 미술이 쇠퇴하고 그 대신 다양한 색채의 후기인상파의 회화가 유입됨에 따라서 처음으로 어린이와 성인의 미술에 대한 비교가 가능해질 수 있었다. 즉, 아동미술, 원시미술, 미개종족미술은 미숙
아동미술4공통)탐색활동표현활동감상활동중2가지활동을선택하여교육계획안을작성0k
아동미술4공통)탐색활동표현활동감상활동중2가지활동을선택하여교육계획안을작성0k가정학과(의상학) 아동미술4공통※ 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 아동을 지도한다는 가정 하에 실제 활동을 하시오. 각 활동 별로활동 중 과정 사진을 2장씩 첨부
[방통대 2013-2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가정학과 4학년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목차Ⅰ. 이론적 배경1. 대집단 활동1) 집단활동의 계획과 준비2) 집단활동의 진행3) 원활한 집단활동의 운영을 위한 전이 주의집중 2. 악기 탐색1) 악기 탐색과 다루기2) 악기탐색과 다
[유아예능교육] 유치원교육과정의 탐색활동 분석 -표현생활영역의 탐색활동을 중심으로
활동 예시) 12Ⅰ. 서론유아의 미적 표현은 대상을 어떻게 지각하는가에 따라 달라지며, 유아는 감각적 탐색을 통해 대상을 지각하게 된다. 탐색을 통한 지각력의 발달은 미술 작품을 포함한 주변 환경의 미적 특질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게 한다. 지각적 민감성은 광범위한 미술작품을 접하고 감상하
감상활동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Ⅴ.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교육)의 문제점Ⅵ.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교육)의 단계별학습활동1. 감각적 감지2. 기초기능 파악3. 표현방법 탐색4. 창조적 표현5. 내면화Ⅶ.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교육)의 학습지도방법1. 단소지도1) 단소지도의 필요성2) 자세(姿勢)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학습동기유발자료, 수학과(교육),미술과(교육)학습동기유발자료, 즐거운생활교과(교육),재량활동(교육)학습동기유발자료
탐색을 통한 동기부여1) 크레파스, 파스텔, 크레용2) 수채물감3) 화지4) 점토5) 재료선택시의 유의점5. 탐구, 관찰, 실험, 실습을 통한 과학 활동6. 노래, 감상-음악활동을 통한 동기부여7. 손유희, 신체활동을 통한놀이 Ⅵ. 즐거운생활교과(교육) 학습동기유발자료1. 자료 해설 11) 자료2) 활용 방법3
즐거운생활교과 신체활동중심학습, 즐거운생활교과 ICT활용학습, 즐거운생활교과 조형적활동중심학습, 즐거운생활교과 움직임학습, 즐거운생활 표현학습
감상활동은 신체적 표현 활동을 했던 내용을 개별 또는 소집단 별로 발표하게 하여 좋은 점, 재미있는 점, 아름다운 점 등을 찾아보게 하고, 신체적 요소 이해는 놀이와 표현, 감상을 통하여 신체, 공간, 속도, 무게, 방향, 관계 등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한다.기본 움직임은 자기 스스로 움직임을 탐색하
미술과교육(미술교육)표현활동학습,ICT활용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미적체험활동학습,DABE(학문기초미술교육), 미술과교육 감상중심학습,협동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표현활동학습과 ICT활용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DABE(학문기초미술교육), 미술과교육(미술교육) 감상중심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협동학습 분석Ⅰ. 미술과교육(미술교육) 표현활동학습1. 표현 활동학습의 이론적 기초1) 표현 활
[유아 조형교육] 조형활동 시범수업 실행보고서 -천연 염색을 통한 나만의 앞치마 꾸미기
활동에서 유아는 이러한 부정적인 정서를 표출하여 이를 해소하고 만족감을 느끼면서 마음속의 상처를 치유하기도 한다. Herberholz와 Hanson(1995) 이정옥 외, ‘탐색•표현•감상의 통합적 유아미술활동’, 정민사, 2007.은 미술(조형)교육을 통해 유아에게 시각적인 환경과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표현활동을 알아보고자하며, 우선 유아의 미술발달단계, 일반적인 미술의 특징, 유아색체표현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이 제시하는 탐색, 표현, 감상으로 구성되어있는 미술 표현 생활 영역 중에서 표현활동을 3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서 분석해 봄으로써 더 바람직한 유아미술 교육에 관한 밑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