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분석] 표본추출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통계조사
[2] 표본조사의 기본 요소
[3] 확률표집
본문내용
[1] 통계조사
(1) 통계조사
1) 통계조사란 ?
: 어떠한 현상이나 연구문제를 알아보기 위하여 서베이형태로 자료를 수집하여 양적인 해석(통계적 기법)을 통해 조사하는 방법
2) 종 류 :
전수조사 : 연구대상의 모든 구성요소를 전부 조사하는 법.
표본조사 : 연구대상의 모든 구성요소중 일부만 채택하여 조사하는 법.

(2) 통계조사의 오차와 표본조사의 잇점
1) 통계조사의 오차
: 서베이라는 조사형태로 통계조사를 하게 되면 크게 2가지의 오차가 발생한다.
표본오차
: 표본조사이기에 발생하는 오차. 즉 부분으로 전체를 설명하기에 생기는 오차이다.
다른 말로는 모수와 통계량사이의 오차라고도 한다.
비표본오차
: 표본오차 이외의 오차로서 주로 조사과정이나 입력과정에서 생기는 오차를 말한다.
원자료의 입력오류나 응답자의 기입오류등이 있다.
(비표본오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설문지 작성에서나 조사과정에서 신경을 많이써야 한다.)
2) 표본조사의 잇점
전수조사의 비표본 오차 > 표본조사의 표본오차 + 비표본 오차 (정확도)
전수조사의 시간, 비용 > 표본조사의 시간, 비용

(3) 통계조사의 요건
: 통계조사라는 것은 결과적으로 연구대상의 목적이 되는 모집단을 설명하려는 것으로, 전체를 조사하 여 설명하는 방법(전수조사)과 전체중 일부분으로서 그 모집단을 설명하려는 방법(표본조사)이 있다. 전수조사는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의 웰빙의식과 웰빙식품 구매활동에 관한 조사 대학생 웰빙의식 연구 대학생
  • 추출법으로 난수처리하여 선정한 후, 2004년도 2학기 현재 재학중인 학생 중 429명을 학년, 성별에 따라 할당표본추출하였다.2) 조사 기간 및 방법조사기간은 2004년 11월 16일부터 11월 22일까지 7일간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 하였고 조사방법은 면접조사에 의해 조사하기로 하였다.3) 설문지 구성설문지 구성은 전체 구성은 14개 문항으로, 조사대상의 웰빙 의식과 웰빙 식품의 구매성향 조사에 의해 구 분하였다.4) 자료처리 및 분석방법설문지를

  • [관광학] 제주도 올레길 관광객들의 충성도 조사 및 재방문 유도 방안
  • 조사를 실시 하였고, 이 설문조사 결과와 607개의 표본을 바탕으로 PASW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회귀 분석을 실시, 전문적인 통계자료를 만들어보려 하였다.연구모형 및 가설본 연구의 모형은 애착이 편익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편익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하여 위와 같이 제작되었다. 요인분석을 통하여 애착은 2개의 요인으로 나누어졌으며 편익은 4개의 요인, 충성도는 2개의 항목으로 나누어졌다. 이를 바탕

  • [마케팅 조사] `혼전동거`에 대한 대학생 인식도 조사(SPSS 분석)
  • 조사배경 3. 조사목적 4. 조사방법   4.1 조사방법 선정   4.2 표본크기 및 추출방법 선정  4.3 분석기법 선정 5. 조사내용   5.1 주요조사내용 6. 결과분석 7. 시사점 및 결론 1. 진행과정최종 보고서 작성5월 26일~27일시사점 및 결론 도출 5월 25일SPSS이용한 T-TEST, ANOVA, 빈도분석 5월 22일~24일단대별, 성별 응답인원 분배 및 설문 조사5월 18일~20일표본 추출 방법 선택(층화 표본 추출법), 표본 추출5월 16일설문지 수정 및 검토, 확정5월 14일~15일설

  • 여론조사와 선거전략 -SNS와 정치
  • SNS와 정치SnS와 정치INDEXSnS와 정치01 조사목적과 조사방법02 빈도분석03 상관분석04 결론 및 한계점01 조사목적과 조사방법01SNS 사용 증가에 따른 정치참여방법의 다양화SNS페이스북 VS 트위터정치참여성향, 만족도추가가설조사 목적조사방법모집단 : 전체 대학생표본 집단 : 충남대 학생비례층화표본추출법 사용인문대-사회과학대-공대-자연대-예술대학을 일정비율로 조사표본 집단 : 301 (명)무응답자 : 7 (명)총 표본 수 : 294 (명)신뢰수준

  • 아이폰마케팅전략,아이폰분석,갤럭시vs아이폰,애플기업분석,스마트폰분석,스마트폰마케팅전략
  • 조사1. 아이폰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십니까?6개월 7개월 10개월 1년2. 아이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깔끔하다, 이쁘다.)→사과(깍은사과) →깔끔함 →스마트폰하면 아이폰 →기능성 →다양한 어플3. 아이폰 구매시 가장 고려한 요인은 무엇입니까?(디자인, 가격, 기능, 서비스 .)→A/S →기능성→디자인→브랜드가치→어플종류4. 애플의 이미지가 아이폰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고급스럽다→항상 새로운 것을 만든다 →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