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언제나 잘못을 저지를 수 있다. 그런 잘못은 마음의 한 구석에 남아, 마치 염증처럼 한 사람의 마음에 언제까지나, 완전히 치유가 될 때까지 고통을 준다. 나도 지금까지 17년이란 짧은 삶이었지만, 내가 어릴 적에 저지른 잘못이 아직도 나의 마음 한 구석에 남아 나에게 고통을 주는 경우가 있다. 그런 잘못은 내가 어디에 가든지, 나를 항상 따라다니며 나를 괴롭히곤 했다. 그러나 항상 자기 자신을 반성하는 윤동주의 시를 읽으며, 나는 진심으로 나 자신에 대해 반성을 해 보았다. 혹시 내가 잘못한 일들을 피하려고만 하는 것은 아닌지, 친구에게 미안하다고 말은 하지만, 그 말이 진심에서 나온 말이었는지...... 윤동주의 시는 나로 하여금, 나의 잘못을 더 똑바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잘못을 더 명확히 알게 되었지만, 나는 오히려 나의 마음 속, 한 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잘못을 이제는, 고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것은 나를 처음으로 나의 모든 잘못에서, 잠시 동안이나마, 벗어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1. 나쁜 영화 감상문1. 장선우 감독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화감독으로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선우는 먹고살려고 영화를 택했다고 서슴없이 말하며 항상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
시대에는 어떻게정보활동을 했나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여덟 단어(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뼈있는 아무 말 대잔치노인과 바다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읽어야 할 논어피로사회대통령의 글쓰기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어둠의 눈만년운다고 달라지는 일은아무것도 없겠지만괜찮냐고 너는 물었다괜찮다고 나는 울었다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일리아스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살수독서 천재가
바람, 태양과 별들에게 돌아갔다. 남은 재 한줌이 부엉이바위가 비스듬히 내려다보는 곳, 작은 비석 아래 묻혔다. 그의 고통과 번민은 분향소에서 눈물을 쏟았던 사람들의 가슴으로 흩어졌다. 아주 작은 조각 하나가 내 마음에도 들어왔다. 살아있는 그를 다시 만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디지털 신호가 움직이는 사이버 공간에 가면, 변함없이 활기찬 그가 우리에게 다가와 말을 건다. - 운명이다 에필로그 346쪽. 유시민님의 감수성과 풍부한 표현력에
별한 존재이다. 비록 장미가 까다롭고, 허세가 심하긴 했지만 왕자와 장미가 함께한 시간 때문에 지구에는 있는 수많은 장미보다 자신의 장미가 소중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는 건 서로가 서로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이며 상대를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일이다. 밤하늘의 별이 아름다운 이유는 수많은 별들 중 어딘가에 자신의 장미가 있기 때문이라 말했던 어린 왕자의 말처럼 장미는 왕자에게 특별한 존재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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