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인상주의와 인상파 화가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상주의란?

2. 인상파 화가들의 기법(특징)

3. 인상주의의 전개

4. 인상주의 화가와 작품

5. 결론 - 마치며
본문내용
1.인상주의란?

들라크르와 Delacroix, 콘스터블 Constable, 터너 Turnet, 도비비 Daubigny, 부댕 Boudin, 용킨트 Jongkind 등의 화가에 영향을 받은 일단의 젊은 화가들은 기존의 아뜰리에를 벗어나 햇빛이 찬란한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다. 그들은 기존의 화풍에서 벗어나려고 새로운 시도를 하였다. 시간이 회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그들은 시간에 따라 변하는 빛에 양에 관심을 가졌다. 그 결과 그림의 대상은 한 번도 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 중에는 마네 Manet, 모네 Monet, 시를레 Sisley, 르누와르 Renoir 같은 젊 화가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르누아르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사물을 그대로 그리지 않는다. 내가 그리는 것은 내가 그 사물에서 느낀 것, 즉 인상을 그린다".
예술이건 과학이건 새로운 시도와 이론은 초기에는 많은 비난을 받기 마련이고, 그것이 인정받기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하다. 인상파 화가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인상파 화가 중에서 가장 치열한 예술가의 삶을 살았던 사람은 고흐 Vincent van Gogh였고, 대부분의 화가들은 초기에 혹독한 비평을 감내해야 했다. 오직 모네만이 생전에 인상주의 화풍의 성공을 눈으로 지켜보았을 뿐이다.
인상주의 화가들이 빛에 양에 따라 변하는 사물을 세밀히 관찰하여 한 순간을 포착하여 그것을 캔버스에 옮겼다. 모네같은 경우, 루앙 성당을 그리기 위해 성당 앞에 아파트를 구입히여 2년간 햇빛에 따라 변하는 성당의 모습을 그렸다. `인상주의'라는 이름은 1874년 제1회 [인상파 전시회]에 출품된 모네의 [인상.일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왭 상에 있는 내용이다...돈 아깝다.
  • chins***
    (2006.03.28 06:37:56)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문화읽기 공통] 프랑스 역사 속에서 나타났던 다양한 예술 사조 속에서 인상파만큼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사조도 드물 것이다
  • 인상파만큼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사조도 드물 것이다. 그것은 인상파가 동 시대의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면서도 새로운 예술관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인상파 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을 설명하시오 (8점)1) 인상파 미술 발생2) 인상파 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1) 바로크 회화(2) 낭만주의 회화(3) 인상주의 전시회3) 인상파 미술이 현대 미술에 미치는 영향2. 인

  • [예술사회학] 상업예술
  • 인상주의 화가들의 그림을 수요자에게 소개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3. 대표 작가와 작품a. 존 하트필드 John Heartfield, 1891. 6. 19~1968. 4. 26존 하트필드는 몽타주를 사진의 세계에 적극 도입하면서 사진의 지평을 넓힌 작가이다. 그는 몽타주의 상반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보는 이의 갈들을 촉발함으로써 제3의 합성적 이미지를 생성한다. 예술제작상의 한 기법으로서의 몽타주는 원래는 공학용어이다. 하트필드가 이 용어를 예술작품의 제작기법

  • [인상주의미술, 인상파, 인상주의, 신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인상주의미술(인상파) 화가와 작품 사례, 신인상주의미술(신인상파) 화가와 작품 사례, 후기인상주의미술(후기인상파) 작가와 작품 사례 심층 분석
  • 예술가협회 제1회전을 열었다. 이때 출품된 모네의 작품 라는 풍경화의 제명을 따서 르루아라는 미술기자가 인상파전람회라고 다분히 조롱 섞인 기사를 에 실은 것이 인상파 라는 이름의 기원이 되었다. Ⅱ. 인상주의미술(인상파) 화가와 작품 사례사물의 고유색을 부정하고, 광선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빛에 의해 변하는 순간적인 사물 의 색채의 변화를 표현한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실내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

  • 세잔에 관하여 - 예술과 사상
  • 인상파 화가들과 비교해 볼 때 세잔의 작품은 그 풍성하고 다양한 주제로 눈길을 끈다. 그 중에 어떤 분야는 갑작스럽게 개화했다기보다 고통스럽고 완만한 성숙과정을 거쳐 결실을 맺은 것이었다. 예를 들어 세잔이 1870년대부터 손댄 수욕도 시리즈가 그 좋은 예이다. 1870년대의 수욕도 그림은 대부분 스케치이거나 밑그림에 불과했다. 그러니까 세잔은 나중에 손볼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 그림들이 모두 실험적 작품이었다는 사실은 많은 예술

  • 인상주의의 이해
  • 인상파의 대상을 포착하는 방식에 영향을 끼쳤다. ⑶ 주제 : 주제의 선택에서는 1세대 전의 사실주의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종교화신화화역사화에 등을 돌리고, 그들은 특히 같은 시대의 풍속과 초상정물 등의 시민적 장르, 주변의 흔한 풍경 등을 주제로 채택하였다.인상주의의 대표적 화가마네, 모네신인상주의 Neo-Imressionism인상파의 이론을 과학적으로 발전시키고, 인상주의의 경험적 사실주의에 반발하여 고전주의적 정신의 부활을시도한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