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 초코파이의중국진출과 관련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배경과 성과-------------------------------3
(1) 초코파이 중국진출배경
1) 국내시장 상황
2) 중국시장 상황
(2)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

2.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광고전략 --------------------------------4
(1) 13억 중국시장 특징----------------------------------------4
1) 일반적 시장의 특성
2) 일반 소비자의 특성
3) 중국 현지의 상 관행
4) 중국시장 진출시 유의사항
(2)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전략------------------------------6
1) 광고( Advertisement)“하이리요유 파이, 하오펑요유”
2) 다양한 프로그램 및 소비자행사
3) 오리온 초코파이의 기술력
4) 유 통(Circulation)

3.한국의광고관련법규현황----------------------------------------9
(1) 광고의 이론적 입장과 광고 법규의 영역-------------------9
1) 광고의 자유론
2) 광고의 규제론
(2) 헌법과 광고---------------------------------------------9
1) 헌법 제 21조
2) 헌법 제 37조
(3) 한국 광고법규의 종류와 현황----------------------------10
1) 한국 광고법규의 현황
2) 한국 광고법규의 종류
3) 광고 법규의 매체별 적용 현황

4. 중국 정부의 광고법령-------------------------------12
(1) 중국정부의 입장
본문내용
(1)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배경

1) 국내시장 상황
- 한국시장의 불투명으로 인해 제과업과에선 Globalization 흐름이 확산되고 있었다.
① 90년대 초반부터 시작된 경제침체와 함께 성장세 둔환
② 동양, 롯데, 해태, 크라운이 제과시장의 80%이상 장악 : 제과업 포화상태
③ 과자의 주 소비층인 저 연령측 인구감소
④ 패스트푸트와 외식산업의 발달

2) 중국시장 상황
① 제과시장은 계획경제의 잔재가 없어지기 전에 개방
② 세계 유수의 제과업체들이 진출하여 세계 제과시장의 각축장
③ 오리온이 진출하기 전인 1995년 10월부터 ‘낙천사통식품공사’가 먼저 초코파이 라인을 가동․생산

(1) 13억 중국시장 특징

1)일반적 시장의 특성

① 시장판매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
- 각종 상품에 대한 가격이 국가통제에서 자유화되면서 소비재 공산품의 경우 시장조절 메카니즘이 점진적으로 확대됨.

② 공급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시장
- 중국경제의 재화 공급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전통적인 재화의 공급제약이 크게 완화됨.
- 비자의 선택의 폭도 넓어져 일부 고급품, 하이테크 소비재를 제외한 대부분의 소비재에서는 기업간 경쟁이 점차 치열함.

참고문헌
광고행정백서(공구처;1997)
중국읽기(문이당;2001)
kbs신화창조의비밀
광고정보센터(www.advertisi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경희의료원 해외진출전략
  • 법령이 수시로 개폐되어 기업들이 이를 파악하여 적응하기가 극히 어렵다. 또한 법령 간 모순되는 부문도 있고 법 집행에 있어 투명성이 낮아 비즈니스 환경을 예측하기가 곤란하다.3) 외국인 체류환경- 러시아내 기업을 설립하는 외국인 및 지사 주재원은 매년 비자 기간을 연장해야 하며, 국제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러시아 운전 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시험을 다시 치루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국내의 의료 기관들은 국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관련된 일련의 행위를 의미하기도 한다. 기업의 합병 및 매수란 독립된 기업 활동을 인적, 물적, 자본적 결합을 통하여 동일한 관리체제하에서 기업 활동을 영위하도록 조직하는 기업결합의 한 형태이다. 기업은 이를 통하여 경쟁력 강화, 시장에의 조기 진입 및 마찰회피, 투자비용의 절감, 투자위험의 경감 등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법률적인 의미에서 기업의 합병이란 2개사 이상의 기업이 결합되어 법률적,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을

  • [국제마케팅]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 성공사례
  • 진출전략을 세워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표9단위: 억 루블19992000200120022003소매 판매액17,96023,49030,63037,54043,070개인 소비지출25,83533,74344,37055,67367,028-자료: 러시아 동구무역 조사월보, 2004.2.구소련 시절에는 국가가 생산 계획을 결정하는 생산자 위주의 시절이었기 때문에 마케팅이나 소매 시장이 거의 발달하지 못했으며 수요와 공급 간의 잦은 불균형으로 인하여 암시장과 비공식 유통 채널이

  • [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론, 글로벌경영, 해외투자론] 러시아 외국인투자(해외투자)유치 전략
  • 진출을 원하는 우리기업들에게 러시아 경제동향, 시장동향, 입찰정보, 에너지 산업동향 등의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는 것이 필요o 한편, 향후 교역 및 투자의 실질적인 협력강화를 위해서는 러시아 정부가 계획을 수립 추진중인 2014년 소치 개발프로그램 및 극동 시베리아 개발계획에 참여를 위한 한-러 정부 및 기업간 협력 강화가 긴요Ⅴ.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 사례1. 오리온 초코파이- 시베리아서 모스크바로오리온이 러시아에 본격적으로 진출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관련된 일련의 행위를 의미하기도 한다. 기업의 합병 및 매수란 독립된 기업 활동을 인적, 물적, 자본적 결합을 통하여 동일한 관리체제하에서 기업 활동을 영위하도록 조직하는 기업결합의 한 형태이다. 기업은 이를 통하여 경쟁력 강화, 시장에의 조기 진입 및 마찰회피, 투자비용의 절감, 투자위험의 경감 등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법률적인 의미에서 기업의 합병이란 2개사 이상의 기업이 결합되어 법률적,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