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인터넷쇼핑에 대해 조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정보사회론] 인터넷 사용자 조사 -소수 사용자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 털사이트의 의제 설정효과와 그 영향력 -뉴스박스와 게이트 키핑을 중심으로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교재 2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우리 사회에서 프라이버시의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피해를 입었던 사례를 분석해 보고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으려면 어떤 방안이 마련되어야 할지 모색해 보시오.
-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 [소비자행동] 정치적 성향에 따른 New Media(뉴미디어)의 수용에 차이 분석과 이를 통한 마케팅 차원의 제언 발견
- 목차
-
-서론-
프로포잘
-본론-
1. 인터넷 쇼핑의 정의 및 장, 단점
1)정의
2)장, 단점
2. 인터넷 쇼핑의 발전 과정
3. 인터넷 쇼핑의 현황 및 정책
1)현황
(1) 시장규모(사업체수, 대학생 인터넷 쇼핑몰, 거래액)
(2) 포털 사이트 방문자수
(3) 인터넷 사업을 위한 준비과정
(4) 인터넷 쇼핑(전자상거래)의 특성
(5) 인터넷 쇼핑의 새로운 경향
2)정책
(1) 관련 법규
(2) 피해 사례(소비자, 판매자)
-결론-
1. 인터넷 발전방향
2. 인터넷 쇼핑의 미래
3. Report를 마치며
4. 참고(한림대학교 인터넷 쇼핑관련 설문자료 및 결과)
- 본문내용
-
1. 인터넷 쇼핑의 정의 및 장, 단점
1) 인터넷 쇼핑의 정의
먼저 인터넷 쇼핑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았다. 인터넷 쇼핑이란 인터넷상의 상점이나 점포에 접속해서 사용자가 쇼핑몰을 방문해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뜻한다.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와 같다.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상거래를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라고 한다. 여기서 의미하는 상거래 활동은 인터넷, 전용선, PC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일상적인 상거래 활동뿐만 아니라 마케팅, 광고, 조달, 서비스의 범위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넓은 의미로서의 전자상거래는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하여 광고, 주문,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을 포함한 모든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라고 하면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를 의미한다.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거래를 말한다. 판매자들은 소비자들이 컴퓨터 화면을 통해 상품을 볼 수 있도록 진열해 놓고, 소비자들은 네트워크를 통하여 주문을 한 후 주문 상품이 도착하면 대금을 지불하면 된다. 이와 같은 일련의 상거래 과정을 전자적(electronically)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전자상거래는 Esprit에서 4가지유형으로 분류한다.
1. B to C ( Business - Consumer ) : 사이버쇼핑몰을 개설해 최종 소비자와 전자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유형
2. B to B ( Business - Business ) : 원료공급자와 수요자인 기업 간의 거래 및 기업과 금융기관의 자금결재가 포함하는 기업 간의 거래 유형
3. B to A ( Business - Administration ) : 조달청과 같은 정부기관과 전자매체를 이용, 일반 기업체와 거래하는 정부기관과 기업 간의 거래 유형
- 참고문헌
-
※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지음
※ 입소문 전파자 - 에드 켈러, 존 베리 지음
※ IT혁명 지금부터가 진짜다 - 미쓰비시종합연구소 정보기술연구회, 마키노 노보루 지음
※ 전자상거래와 창업 - 조동훈 지음
※ 마케팅 - 최종필 지음
※ 통계청 (http://www.nso.go.kr) 웹 사이트
※ 메트릭스(http://www.metrixcorp.com) 웹 사이트
※ 코리아리서치센터(http://www.kric.com) 웹 사이트
※ e-창업신문(http://www.twobiz.co.kr) 웹 사이트
※ 믿을 수 있는 전자상거래 쇼핑몰 - 변대호 지음
※ 인터넷 탐색 가치에 의한 소비자 유형별 특성. 2000년도 한국 소비자학회 학술 대회 자료집, 박철(2000) p175-1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과정 수정 시, 환경적 수정, 교수적 수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활동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이 되려면 피부의 생리적 기능에 대하여 이해하고 지켜져야 하는데, 피부와 화장품의 흡수 작용과 피부 장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피부의 생리적 기능을 바탕으로 화장품의 피부 유입 경로를 설명하고 화장품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 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