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의 e-business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인사말 및 연구배경
2. 연구 목적
3. 팀원 및 역할구성
4. 일정표


Ⅱ. 본 론

5. 연구 방법론
6. 시장기회 분석
6.1 환경 분석
6.2 시장세분화
6.3 SWOT 분석
6.4 경쟁자 분석
6.4.1 경쟁자 프로파일링.
6.4.2 경쟁자지도
6.5 총체적 기회평가
7. 비즈니스 모델
7.1 수익모델
7.2 차별화 전략
7.3 에그 다이어그램
8. 고객인터페이스 7C 분석
9. 시장커뮤니케이션과 브랜딩
9.1 커뮤니케이션 구조 분석
9.2 브랜딩 이미지 분석
10. 향후 발전방향


Ⅲ 결 론
11.결론
11.1 전체적 결론
11.2 공헌도
11.3 한계점 및 제언
11.4 후기
본문내용
6.1 환경 분석

잡코리아는 1일 채용공고 최대 1,500건, 구직자 50여 만 명의 이력서 DB를 보유한 국내 최대의 취업 전문 사이트로 자리 잡고 있다.

처음 잡코리아가 첫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지난 98년 9월. 지금과 같은 전문 리쿠르팅 사이트라기보다는 일종의 취업 검색 사이트로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취업 사이트로는 후발주자에 속하는 잡코리아가 오픈하자마자 눈길을 끌었던 이유는 수많은 취업 사이트에 일일이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여러 사이트를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각종 취업 사이트가 제공하는 구인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한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이력서나 구인등록을 받지 않고, 직종별·업종별로 찾기 쉽게 구분된 디렉토리 구조를 갖추고, 손쉽게 다양한 구인광고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성공요인이었다. 이렇게 입소문을 통해 점점 이용자들이 늘어나자 잡코리아는 99년 4월 구인광고 등록 서비스를 개시, 종합취업정보 사이트로 완전한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1. www.jobkorea.co.kr
2. www.rankey.com
3. w.rankey.com
4. http://dart.fss.or.kr/
5. www.incruit.com
6. job.daum.net
6. 각종 신문 및 보도자료
7. e-bussines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o11o11***
    (2009.11.18 18:37: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WOT 분석이 없군요////
  • micael***
    (2006.05.08 00:03:0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SWOT 분석에서 좀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
  • tortois***
    (2005.11.02 02:05:26)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swot 분석 없는데요!
  • aquayoun***
    (2005.10.30 23:50:39)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잡코리아 jobkorea.com 이비지니스 성공사례
  • 성공요인분석.21PⅤ 맺음말 22PⅠ. 선정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 소개 잡코리아는 1998년 10월 취업 메타 검색엔진인 ‘칼스텍’으로 출발하여 현재 온라인구직사이트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본금 17억, 직원 수 82명으로 연간매출 107억원을 달성해 1인당 1억 3천만원 정도로 성공 반열에 오른 기업으로

  • [경영,경제] SI기업의 채용과 선발분석
  • 한국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0♦ 핵심인재 그들은 누구인가! - ‘한국인사관리협회’♦ SI 프로젝트 전문가로 가는 길(정철환) - ‘영진닷컴‘♦ 2006년 하반기 LG CNS 채용설명회 Report♦ LG CNS 사내자료♦ LG CNS 홈페이지(www.lgcns.com)♦ 현대정보기술 홈페이지(http://www.hit.co.kr/)♦ 포스데이타 홈페이지(www.posdata.co.kr)♦ 잡코리아 포스데이타 관련 자료(www.jobkorea.co.kr)♦ 한국 IBM 홈페이지(www.ibm.com/kr)♦ 중앙일보 한국IBM관련 인터뷰 기사 (2005. 9. 22)

  • [인사관리] 취업을 위한 대기업들의 인재상 분석
  • 성공할 확률이 그 만큼 낮다고 보면 될 것이다. 왜냐하면 주식회사인 기업은 구직자들에게 매달 그냥 샐러리를 지급해 주는 불우이웃 돕기 자선 단체가 아니기 때문이다.4.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기업의 채용현장에서 경쟁률 100대 1 이상이라는 소식은 이제 뉴스감도 되지 못한지 오래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점은 상품의 가격, 품질 등이다. 하지만 이런점들은 대부분의 유사상품들도 비슷하기 때문에

  • CJ 기업분석 레포트
  • 나인브릿지 골프장 운영 등의 골프 마케팅을 시작으로 2006년 이스포츠 명문 프로게임단 GO를 인수하여 CJ엔투스를 창단, e-sports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CJ의 스포츠 마케팅은 짧은 시간 내 스포츠 마케팅 영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면서 스포츠 마케팅 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골프, e-sports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을 직, 간접적으로 후원하는 등 보다 차별화 된 방법으로 스포츠 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거래유형,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동향, E-BIZ 성공전략
  •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의미, 거래유형, 설계과정,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목표, 동향,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경쟁력평가, 성공전략 분석Ⅰ. 서론Ⅱ.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의미Ⅲ.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거래유형1. B-to-B(기업간의 e-business)2. B-to-C(기업대 소비자간 e-business)3. C-to-B(소비자대 기업간 e-business)4. C-to-C(소비자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