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 20대 여대생의 성의식 조사와 의식함양을 위한 대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연구의 목적
2.연구의 방법
Ⅱ.본론
1.조사방법
ㄱ.설문지
ㄴ.설문지 통계
2.풍부한 성지식이 개방적인 성의식을 형 성하는 데 미치는 영향
ㄱ.설문지 비교분석
ㄴ.심층면접 비교분석
3.이상적인 성의식과 현실적인 성의식과의 괴리
ㄱ.설문지 비교분석
ㄴ.심층면접 비교분석
4.가능대안중 하나로서의 또래집단간 대화
Ⅲ. 결론
본문내용
연구초반, ‘20대 여성의 자기 몸 인식의 정도와 성 인식 수준과의 관계고찰-이화여자대학교 학생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삼아 설문과 심층면접을 통하여 ‘자기 몸에 대한 인식과 관련 성지식의 수준이 높을수록 성 전반에 관한 인식의 수준이 높고 주체적일 것’이라는 가설을 검증하기로 하였다. 조원들 스스로가 연구자인 동시에 연구대상 집단에 속하여 있으므로 단지 연구자로서의 객관적 시각을 갖기 보다는 이번 연구를 통해 스스로 자신의 성의식 수준에 대해 돌아보고 이를 긍정적 방향으로 함양할 수 있는 방안과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하는 데 의의를 두었다.
허나 설문과 심층면접이 진행될수록 가설검증 외에 유의미한 현상이 나타났는데, 개별적인 성인 여성으로서의 성의식과 사회구성원으로서 타인의 시선이나 혼인제도 등과 관련 된 성의식 간에 갈등, 혹은 모순점이 그것이다. 따라서 초반의 연구목적 이외에, 이번 연구결과가 미처 깨닫지 못한 자신 내부의 성의식과 관련 된 모순점을 발견하고 스스로 극복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연구에 들어가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위한 수준 높은 마케팅을 실시하여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사회에 봉사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문화 ∙ 예술적 품격을 갖추지 않는 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된 것이다. 이런 기업의 필요성에 의한 대안으로서 문화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또한 과거에 비해 월등한 물질적 풍요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소비생활과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인 욕구 이외에도 문화적이고 지

  • [경영학]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성을 높여 개인과 가족,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이는 사원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도록 배려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학습의 시간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근무제도이다. 유한킴벌리는 이러한 경험을 우리 사회와 나누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또한 대 사회적으로도 이러한 가족친화적 문화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

  • 여성의 사회 진출 저해 요소와 해결방법
  • 성인 남녀)을 대상으로 여론조사기관을 통해 실시한 남녀고용평등 국민의식조사 결과 발표 내용이다.직장 내 남녀차별 문제 근절을 위한 해결책으로는 “사업주의 의식변화”가 필요하다는 응답(38.0%)이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근로자 개개인의 권리의식”(24.0%) “고용평등 관련 교육 및 홍보강화”(22.4%) “남녀차별에 대한 엄정한 법집행”(9.6%)의 순으로 나타났다. “사업주의 의식변화”는 20대(43.8%), 30대(43.1)에서 높게 나타났으며 “근로자

  • [대중매체]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 성과 TV 매체간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제주대학교 대학원, 1996, p10.. 2. 연구 목적 및 연구 문제우리는 항상 TV를 접할 때마다 광고를 볼 수 있다. 광고는 그 시대의 문화를 생성하고, 나타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문화란 그 시대의 가치나 의 식, 상징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광고는 광고 그 자체의 특성인 상품에 대한 정 보 이외에도 문화의 요소인 사회의 가치나 의식 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는 한 사회의 모

  • 직장 내 여성노동의 실태 및 문제점
  • 성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을 위한 직장 내 여성노동의 실태 및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 대졸취업여성 현황현재 일반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상승되고 여성 차별적 요소들이 점차 사라져 가고 있다. 투표권이나 호주제폐지 등의 예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는 모습이다. 또한 여성들이 점차 일을 통한 자아실현 의지가 강화되어 감에 따라 자발적이 취업 참여도가 상승하는 등 의식이 변화되어 가고 있다. 그만큼 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