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


<들어가며>
<영화내용>
<영화를 보고>
'극한 상황 속의 인간의 모습'
'가족애'
'영화를 통해본 한국인'
<맺음말>
본문내용
류승완 감독의 작품은 전작들인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피도 눈물도 없이', '아라한 장풍대작전'과 같은 액션위주의 남성 취향의 영화라고 생각햇엇는데, 주먹이 운다 또한 복싱을 소재로한 남성적인 분위기의 영화라고 할 수 있겟다. 하지만 이 영화는 액션만을 강조했다고 말하기에는 결말과 두 주인공들의 삶이 너무나 처절하다.
한때 우리나라에서 복싱은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였다. 하지만 그러한 인기의 내면에는 소위 '헝그리정신' 이라는 부제가 따라다녔다...................
'극한 상황 속의 인간의 모습'
영화 속에서 승환과 태식은 더 이상 물너날 수 없는 인생의 막바지에 몰리는 상황에 처하게된다. 그러나 둘은 그러한 고비에서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희망을 위해서 자신이 가진 힘을 최대한 발휘한다.
사람들은 극한 상황에 처하게되면 평소의 자기의 힘의 몇 배에 달하는 능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그것은 단순히 물리적인 힘 뿐만 아니라 정신력까지도 말하는 것인데, 평소의 집중력과 끈기 등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는 배가된다는 말이다.
그러한 상황을 가장 적절하게 보여주는 스포츠 경기가 복싱이라고 할 것이다. 이 영화는 그러한 복싱이라는 스포츠 경기를 통해서 인간이 절망적인 상황...............
<맺음말>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결말이 해피엔딩으로 끝나기를 바라고 있엇을 것이다 승자도 패자도 없는,,아니 둘 다 승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가 고민했을 것이다.
현실에서 두 주인공은 길거리 복서인 강태식의 모델인 하레루야 아키라는 2년 동안 길거리복서로 맞으면서 돈을 벌었고 다시 데뷔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켰다. R이라는 남자와 J라는 여자 사이의 섹스에 대한 요구와 거부가 반복되는 이 영화는 장선우에겐 아무런 상도 안겨주지 못했지만 두 주연배우 문성근과 강수연은 청룡영화상과 춘사영화예술상에서 나란히 남녀주연상을 휩쓸고 강수연은 백상예술대상에서도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불교경전 화엄경은 난해하기로 유명한데 고은이 이를 소설화하고 장선우가 그 소

  • [일본문화]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일본영화)
  • 일본 사회와 문화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2004. 07. 05)목 차Ⅰ 공포영화란 Ⅱ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Ⅲ 일본 공포영화 소개Ⅰ.여우령(女優靈)Ⅱ.링(Ring)Ⅲ.검은 물 밑에서Ⅳ. 착신아리Ⅴ.그 외 Ⅳ 90년대 일본 공포영화의 특징Ⅴ 서양 공포영화 VS 일본 공포영화Ⅰ.서양 공포영화의 특징Ⅱ.일본 공포영화의 특징Ⅵ 우리나라와 비교Ⅶ 일본 공포영화의 전망Ⅷ미주Ⅸ참고자료I. 공포영화에 대해1. 공포영화란 관객에게 불안과 공포를 불러일으키

  • [일본문화] 일본영화 - `기타노 다케시`에서 `수오 마사유키`까지
  • 영화미학을 발전시켜나갔다. 특히 시대극의 경우는 막대한 세트와 제작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스튜디오 시스템의 힘이 없이는 불가능한 장르라고도 할 수 있다. 쇼치쿠의 서민극, 다이에이의 시대극, 도호의 야쿠자영화 등의 특징은 오랜 기간 메이저의 양산시스템을 지속시켜주었는데 쇼치쿠 서민극의 전통은 현재까지도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그리고 1951년 베니스영화제에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이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부터 일본영화

  • [서양사회경제사] 세일즈맨의 죽음
  • 평가받는다. 칸영화제 그랑프리와 아카데미영화제 최우수외국영화상을 동시에 안겨준 (1979)으로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킨 폴커 슐렌도르프는 프랑스 영화학교인 이덱(IDHEC)을 졸업하고, 이후 루이 말을 비롯해 알렝 레네 밑에서 조감독으로 활동하며 영화를 익혔다. 1969년 오버하우젠 선언의 실질적 리더였던 알렉산더 클루게가 자신의 데뷔작 으로 베니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던 바로 그 해에, 슐렌도르프는 잔혹한

  • [일본영화] 일본공포영화
  • 일본 사회와 문화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2004. 07. 05)목 차Ⅰ 공포영화란 Ⅱ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Ⅲ 일본 공포영화 소개Ⅰ.여우령(女優靈)Ⅱ.링(Ring)Ⅲ.검은 물 밑에서Ⅳ. 착신아리Ⅴ.그 외 Ⅳ 90년대 일본 공포영화의 특징Ⅴ 서양 공포영화 VS 일본 공포영화Ⅰ.서양 공포영화의 특징Ⅱ.일본 공포영화의 특징Ⅵ 우리나라와 비교Ⅶ 일본 공포영화의 전망Ⅷ미주Ⅸ참고자료I. 공포영화에 대해1. 공포영화란 관객에게 불안과 공포를 불러일으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