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산업 `대명콘도` 서비스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머릿말--------------------------------------p3
Ⅱ. 서론

1.연구의 목적 ----------------------------------------3p
2.연구의 배경과 범위 ---------------------------------4p
3.리조트 산업의 현황 ----------------------------------5p

Ⅲ.본론

1.대명의 연혁 및 역사 -----------------------------6p
2.대명의 경영이념및비젼 ------------------------------8p
3.운영현황 --------------------------------10p
4.골프,스키산업------------------------ 12p
5.콘도미니엄의 소비자분석 --------------15p

Ⅳ.마케팅 비교분석

1.기업비교 ---------------------------------------15p
2.s.t.p 분석-------------------------------------18p
3.포지셔닝 ----------------------------------------21p

Ⅴ.서비스 사례
1.인간관계에있어서 고객서비스 사례------------21p 2.(주)대명레저산업신문기사 -------------------21p
3. 복합레저문화 창조하는 브랜드----------------23p

Ⅵ.결론--------------------------------------------23p


Ⅵ.느낀점---------------------------------------------25p
본문내용
Ⅰ.머릿말

현대인들은 치열한 생존경쟁시대에 살면서 많은 스트레스와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 게다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등으로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해가는 사회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다. 이에 따라 현대인들은 주말에는 집에서 쉬면서 재충전하거나 건강회복을 위해 교외의 리조트를 찾고 있다.

또한 의료기술의 발달에 따른 평균 수명의 연장 등으로 건강한 고령자들이 급격하게 늘어날 전망인데, 이들의 주된 관심사는 건강한 노후생활이다. 고령자들을 위한 실버산업이 크게 번창할 것이라는 전망도 이에 근거한 것이다.

건강은 향후 레저생활에서 최대의 테마로 부상할 것이다. 자연, 온천, 식사 등 그 장소의 자원 및 환경 전체가 건강이라는 주제에 따라 활용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장소에서 지내면서 육체적 · 정신적으로 건강해진다는 것은 건강리조트의 큰 역할이다. 또한 기존의 온천리조트, 산악리조트도 현대인들의 건강유지 · 회복이나 질병치료를 위한 건강리조트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공수련이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처럼, 현대인들은 레저생활을 즐기면서 地氣를 느끼고 싶어한다. 거의 아스팔트로 만든 도로와 시멘트 주택에서 사는 현대인들이 맨땅을 밟을 기회는 교외의 등산로에서나 가능할 뿐이다. 따라서 시멘트로 포장된 등산로들은 땅(흙)을 밟으면서 지기를 느낄 수 있는 비포장 등산로로 다시금 환원될 것으로 보인다.


Ⅱ.서론

1.연구의 목적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아도,하루가 다르게 시대가 급변하고 있다.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기술개발에 따른 물질적인 풍요로움은 소비작의 의식구조,가치관 및 생활패턴의 RNWHrk지도 변혁시키고 있다.
즉,소득의 증가에 따라 개인의 여유시간이 증가되고,색다르고 멋진 것을 경험하고 싶은 욕구가 소비자에게 충만해짐에따라 양보다는 질을 중시하는 고감각의 라이프 스타일로 전환되고 있다.
리조트산업의 일반적인 특성을 보면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동지역성이 있으며,초기의 막대한투자,교통,체육,환경,건설등과의 관련된 복합사업,수요의
참고문헌
WWW.DAUM.NET
WWW.NAVER.COM
리조트 경영학 -채용식 현학사 2004.9
레져백서 2004 - 한국레저산업연구소
대명리조트 홈페이지(www.daemyungcondo.com)
휴양콘도미니)엄 서비스 고찰(강승구 , 이창근 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과제하는데 도움 많이 됬어요!!
  • 50124***
    (2019.03.18 22:13: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보고 많은 참고를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zzang***
    (2014.04.16 14:25:1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이런 걸 돈주고 샀다니...
  • ding***
    (2006.04.09 19:20:1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좋아여..
  • dinggi***
    (2005.11.03 10:00:05)
회원 추천자료
  • [레저산업론] 리조트 산업의 이해와 국내리조트 산업의 문제와 발전 방안에관한 연구
  • 목차제 1절 리조트의 이해 1. 연구의 동기 및 목적2. 리조트의 개념3. 리조트 산업의 역사가. 외국 리조트 산업의 역사나. 국내 리조트 산업의 역사4. 리조트의 분류가. 입지조건에 의한 분류나. 주제에 의한 분류다. 이용형태에 의한 분류5. 리조트의 특성제2절 리조트의 경영사례1. 클럽메드2. 대명리조트제 3절 국내리조트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국내 리조트 산업의 문제점2. 국내 리조트 산업의 문제점 해결방안제 4절 국내 리조트 산업

  • 대명리조트 성공 사례
  • 산업의 성공적인 개발사례로 대명리조트의 현황과 경영전략 등을 알아보았다. 이제부터는 대명리조트의 표적 시장을 선정하여 마케팅 믹스를 통한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본 리포트에서는 특별히 홍천에 위치한 대명리조트의 비발디파크를 중심으로 표정 시장을 선정하여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마케팅믹스(8P‘s)를 이용한 전략.product비발디파크는 여러 가지 상품을 제공 하고있다. 4계절 동안 이용한 수 있는 워터파크 겸 스파, 골프장 , 겨울에는

  • [관광학] 푸켓 `빈얀트리` 리조트 경영사례
  • 리조트  2)장기체재형 리조트(호텔,별장,콘도미니엄)  3)정주형 리조트(실버타운등)3. 리조트의 사업/경영적 특징 (1)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정지점성-재고와 저장이 불가능하고 이용자가 찾아오게 해야 하는 안정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다.    (2) 수요의 불안정성 -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낮은 인식 - 시간소비형 산업 - 한정된 시기에 이우어지는 (3)막대한 초기투자 문제점대 안-.토지,시설,기반적인 거대한 투자-.값싼 토지의 취득-.조기

  • [여가산업론] 스키리조트, 스키장 현황과 발전방안
  • 여가산업론 (스키리조트의 이해)ContentsⅠ.들면서1.1 연구배경 및 목적Ⅱ. 스키리조트의 개념2.1 스키리조트의 역사2.2 스키리조트의 정의2.3 스키리조트의 종류Ⅲ. 스키리조트의 특징3.1 스키산업의 특징3.2 스키리조트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1)긍정적 영향2)부정적 영향3)경제적 영향Ⅳ. 스키장의 현황4.1 우리나라 스키장의 현황4.2 국내스키장 운영 사례4.3 국외스키장 운영 사례Ⅴ. SWOT분석Ⅵ. 문제점 및 해결방안Ⅶ. 맺음말참고문헌Ⅰ.

  • [여가산업론] 스키리조트, 스키장 현황과 발전방안
  • 산업의 도약 Opportunities1)차별성이 없는 국내스키장 실태2)국내 보더들은 일본 스키장으로 유출ThreatsStrengths1)스키장 건설로 인한 경제적 효과2)다양한 연령층의 레저이용 증가3)리조트의 단기자금을 확보하는데 도움4)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의 향상1)스키장 건설에 따른 환경파괴 가능성 2)스키 산업 만으로는 적자경영3)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온상Weakness‘지역 특구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을 통해 기준을 완화하는 개정안 발표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