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관리] 고객만족과 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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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이 원하는 것
우수한 서비스의 제공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자기진단
효과적인 인사채용과 급여제도
리더십
이미지조성
아이디어의 개발
고객을 다시 불러들이는 방법
느낀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객이 원하는 것
CHAPTER 1
-어떤 서비스를 하면 좋은가는 고객이 가르쳐준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낸다.
간호의 적용
-대상자가 원하기 전에, 대상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서 간호한다.
예)모자동실 하지 못하는 아기의 경우 대상자가 원하기 전에 아기 상태에 대한 면담과 면회시행

CHAPTER 2
-고객이 무엇인가를 부탁하면 대답은 언제나 ‘예스’
: 단, 그것이 어떤 형태로든 귀사의 비즈니스에 관련되어 있는 경우데 한함.

간호의 적용
-대상자가 무엇인가 부탁할 경우, 특별히 거절할만한 경우가 아니라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한다.
예)모자동실 하지 못하는 아기의 경우 면회시간 이외에 면회온 경우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기를 보여준다.
참고문헌
칼 소웰, 폴 브라운(1996), 한번 고객을 평생의 고객으로 만드는 법, 장락 출판사,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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