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도브 광고를 위한 매체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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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품 및 브랜드 특성

마케팅목표 및 전략
-현재 마케팅전략
-마케팅목표 및 전략
-표적시장

매체계획 및 전략
-매체목표
-매체비클 선정

광고목표 및 전략
-광고목표
-광고예산 전략 및 예산 배분계획
-크리에이티브전략
본문내용
1.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 럭스, 커레스, 폰즈, 바세린, 립톤, 베스트푸드, 스키피, 베르톨리…
우리가 일상생활 속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브랜드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유니레버.1985년 합작회사로 국내에 진출한 후 1993년 '유니레버 코리아'로 새롭게 출범한 유니레버는 생활용품과
식품을 생산, 판매하는 세계 최고의 소비재 회사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생산기술과 품질기준을 갖춘 대전
공장에서 헤어제품(샴푸류 등), 개인세정제(비누제품), 화장품, 치약을 비롯한 생활용품과 아이스티 믹스
등의 식품류를 직접 생산하며 소비자가 매일 사용하고 접하는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일상생활 속에서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도브

1957년 도브 바 (Dove Beauty Bar)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맨 처음 도브 바는 여성들에게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도브는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 여성들은 도브를 직접 사용해 보았고, 실제로 그들의 피부는 건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도브와 소비자 간의 신뢰감 있는 관계가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도브는 80 여개국에서 출시된, 가장 빨리 성장한 유니레버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도브는 소비자들에게 진실된 약속을 하고 지킨다는 간단한 원리로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앞으로도 이 약속은 계속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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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브 자체적인 브랜드에 대한 추후 전략요소가 많이 배제된것을 엿볼수 있다.
  • jihun***
    (2008.04.08 08:5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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