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나이키 신발 SWOT과 광고스토리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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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나이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나이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 가치를 살펴보면, 『나이키는 스포츠와 휘트니스 브랜드이다. 즉 나이키는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정통 스포츠 회사 브랜드이다. 따라서 나이키는 각 스포츠 부문에서 최고 수준인 선수들과 자신의 경기력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일반인을 위한 제품을 개발한다. 그리고 스포츠를 통해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이다. 이런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나이키는 지금까지 수많은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을 스포츠 마케팅으로 활용하였다. 최고의 브랜드 나이키와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나이키라는 브랜드가 자리 잡을 수 있는 최고의 궁합이기 때문이었다. 마이클 조단을 비롯하여 테니스의 안드레 애거시, 샘프라스, 사라포바, 축구의 호나우도, 피구, 야구의 박찬호, 골프의 타이거 우즈,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최정상급 스타들과 계약을 맺고 마케팅을 하였다. 즉 최고의 경기력을 위한 최고의 선수들을 위해 만들어진 최고의 스포츠 용품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그런 마케팅은 기업 아이덴티티로 굳어지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포지셔닝되어 이제 나이키는 스포츠 스타의 상징이고 젊의 열정을 나타낸다. 그래서 전 세계의 청소년들은 나이키에 열광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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