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세 표준보육과정 중 의사소통영역에서 문학교육과 관련된 내용범주 및 수준별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부모나 교사로서 의사소통을 돕는 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7 / 2016.10.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0~1세 표준보육과정 중 의사소통영역에서 문학교육과 관련된 내용범주 및 수준별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부모나 교사로서 의사소통을 돕는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0~1세 표준보육과정 중 의사소통영역에서 문학교육과 관련된 내용범주 및 수준별 내용
1) 내용범주
2) 수준별 내용
2. 교사로서 의사소통을 돕는 활동계획안
3. 부모로서 의사소통을 돕는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은 6개 영역으로서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영역은 영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며 바르게 생활하는데 필요한 내용과 신체, 언어, 사회, 정서 및 창의성, 인지 등 전인적 발달을 위해서 영유아가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한다. 6개 영역은 모두 영유아의 전인발달을 위해서 중요함으로 보육과정 속에서 균형 있고 통합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영역 명칭 앞 두 글자는 그 영역의 내용을 묶을 수 있는 단어 또는 주 초점 단어이고 뒤 두 글자는 그 영역의 내용을 최상으로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
.
2. 교사로서 의사소통을 돕는 활동계획안
ㆍ활동명
웃는 얼굴, 찡그린 얼굴
ㆍ활동목표
첫째, 그림책 속 주인공
- 참고문헌
-
- 김춘경,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 박영미, “영유아보육교사의 제3차 표준보육과정 인식에 관한 연구”, 경운대, 2013
- 보건복지부,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3
- 보건복지가족부, “만1세 보육프로그램 개발”,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의 기능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그 이론중 한국의 교육상황에 설득럭이 있는 이론을 지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1 ‘특수교육의 목표는 삶의 현장에서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의 문장에 대하여
- 사회화 과정(학교기능을 중심으로)
- 장애관련 영화 예 탬플 그랜딘 등을 시청한 후 자폐성 장애에 대하여 영화의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속 명대사, 영화 속 자폐성장애 특성, 영화 속 자폐성장애 교수전략, 자폐성 장애의 강점을 활용한 교수방법, 느낀 점을 작성하시오
- 한국 가족의 변화와 특징을 설명하고 가족 간의 갈등 해결 방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어의 특성에 대하여 연구 및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주제 다양한 한국문학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개념을 설명하고 대표 문학 작품들에 대해 서술하시오
- 대인사고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지적 왜곡(인지적 오류)의 유형 중 5가지를 기술하시오 그 중 자신이 지니고 있는 인지적 왜곡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런 인지적 왜곡이 자신의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우리들은 일상생활 중 다양한 망각을 겪곤 합니다
- 자신의 교육관에 따른 적절한 발달이론을 소개하고 이를 기초로 영유아 교육사례나 활동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